[기계공학] 최적화 설계를 위한 인장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stact
2.서론
3.본론
4.결론
본문내용
The purpose of this experiment can draw the optimized design by measuring the tension tester that measure the elasticity about the tensile force, the plastic deformation resistance and breaking strength of the materials.
If we design safety, we should use the ductile material.
.


대부분의 구조물은 사용 중에 힘(하중)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우선적으로 구조물재료의 특성을 이해하여 과도한 변형이나 파괴가 일어나지 않도록 설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번 실험에서는 재료의 인장력에 대한 탄성적 성질, 소성변형 저항 및 파단강도를 측정한다.

인장시험 후 결과 DATA SHEET를 이용하여 각 재료에 대하여 공칭응력-공칭변형률 선도를 작성한다. 그리고 DATA SHEET 및 공칭응력-공칭변형률 선도 및 상기 측정 데이터로부터 sm45c와 ss41의 항복강도(MPa), 인장강도(MPa), 연신율(%), 단면 수축률(%), 탄성계수(GPa)를 계산한다.

실험결과 sm45c 재료가 ss41재료보다 연신율과 단면 수축률,항복강도, 탄성계수가 더 크게 나왔으므로 sm45c가 ss41qhek 연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건축물과 같이 구조적으로 안전을 요하는 곳에서는 연성재료가 사용되어진다.
시편의 인장하중 - 변형량 관계를 측정하여 항복점, 인장강도, 탄성계수, 변형도, 단면수축률 등의 기계적 성질을 알아보는데 이 실험의 목적이다.
재료의 연성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 실험에서 이론을 통해 알고 있었던 응력 - 변형률 선도의 관계를 이해 할 수 있었고 선도에서 네킹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실험이 되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소재공학실험] 1회, 5회, 10회의 각 reflow 횟수에 따른 계면의 IMC분석 및 전단실험을 통한 강도의 변화를 측정하여 비교
  • 실험 결과만을 놓고 보았을 때 리플로우 횟수가 많을수록 IMC 층의 높이가 낮아졌고, 낮을수록 강도가 더 약해진다는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다.4)기타 문제점과 이유 분석①. 도금이 균일하게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었고, 또 시편을 진공에서 보관하지 않았기 때문에 Ni의 산화가 일어날 수 있다. 산화가 일어나면서 두 금속이 큰 결합력과 함께 붙어서 전단시험도중 같이 떨어져나갈 수 있다.②. 리플로우 시간이 너무 짧아서 충분한 IMC층이 많이 생기

  • 신소재공학 실험
  • 실험 결과만을 놓고 보았을 때 리플로우 횟수가 많을수록 IMC 층의 높이가 낮아졌고, 낮을수록 강도가 더 약해진다는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다.4)기타 문제점과 이유 분석①. 도금이 균일하게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었고, 또 시편을 진공에서 보관하지 않았기 때문에 Ni의 산화가 일어날 수 있다. 산화가 일어나면서 두 금속이 큰 결합력과 함께 붙어서 전단시험도중 같이 떨어져나갈 수 있다.②. 리플로우 시간이 너무 짧아서 충분한 IMC층이 많이 생기

  • 가속도 측정 결과
  • 실험용 Labview 프로그램 - 그래프를 그릴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예; 엑셀) - 부가 질량(M8 볼트와 도너츠 형상의 추) - 부가 질량을 측정할 수 있는 저울 ● 실험 준비사항 실험을 진행하기 전 실험 조교는 다음 사항을 미리 준비하여야 한다. - 컴퓨터 자료 획득 장치가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 실험 준비물이 모두 준비되어 있으며 각 실험조에 알맞도록 지급되었는지 확인한다. - 부가 질량을 위한 추와 볼트를 각 실험조에게 지급될 수

  • [선체구조설계시스템] Philosophy of Hull Structure Design
  • 설계 하중의 예측3.1. 하중 예측의 기준3.2. 하중 예측의 paradigm4. 선체 종강도 해석4.1. 선체 종강도 해석의 역사4.2. 보의 굽힘 이론4.3. 종강도 해석 Procedure5. 부재의 배치5.1. 부재의 종류5.2. 선급에서 지정한 재료의 등급 규정#Chapter 2. 추가적인 고찰1. 신뢰성 공학2. 신소재 공학 1. 구조물의 파괴모1.1 항복모드1.1.1 정의1.1.2 사용되는 예1.1.3 여러 가지 재료들의 항복응력1.2. 좌굴모드1.2.1 정의 1.3 피로파괴모드1.3.1 정의1.3.2 사용되는 예1.4 그

  • [졸업논문][원자공학] 초고온가스로(VHTR) 재료설계 -고온배관용 Alloy 617 특성평가
  • (이기순)⦁초고온가스로 설계기술개발 07 - 한국원자력연구원 (이원재, 노재만)⦁수소생산용 초고온가스로 예비개념 설계 및 요소기술 개발 - 한국원자력연구소 (강흥석, 장종화)⦁초고온가스로용 초내열합급의 기계적 특성 및 비교 05 - 한국원자력연구소 (김우곤 외)⦁수소생산용 초고온가스로 예비개념설계 및 요소기술개발에 관한 연구 05- KAERI (임연수 외)⦁수소생산에 적합한 제4세대 원자력시스템 초고온가스로 04 - 원자력산업 (장종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