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TV] 커넥티드 TV 조사 보고서 - 커넥티드TV에 대한 정의 및 특징 이해에서 부터 시장 동향 및 전망, 해결과제 고찰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상가전의 New 키워드로 꼽히고 있는 커넥티드 TV에 대한 종합 조사 자료입니다.
목차
1. 영상가전의 뉴 트렌드, 커넥티드-TV

2. 커넥티드-TV의 개념
1) 커넥티드-TV란?
2) 커넥티드-TV 유형
3) 커넥티드-TV의 특성
가) 간소화
나) 편의성
다) 확장성
라) 연결성
마) 소통성
4) 기존 TV 서비스와의 차이점

3. 커넥티드-TV의 부상 배경
1) 달라진 고객 요구
2)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3) TV 대체재의 등장

4. 커넥티드-TV 관련 동향
1) 시장 동향
2) 관련 사업자 동향
가) TV 제조업체
나) OS 기반 플랫폼 사업자
다) OTT 등 콘텐츠 제공 웹 사업자

5. 커넥티드-TV 시장 전망
1) 세계 시장
2) 국내 시장

6. 커넥트-TV 산업의 발전 과제
1) 수준 높고 풍부한 콘텐츠 제공
2) 건강한 콘텐츠 개발 생태계 조성
3) 경쟁력 있는 콘텐츠 유통 플랫폼 확보
4) 편리한 UI 개발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영상가전의 뉴 트렌드, 커넥티드-TV

기존 TV 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TV 이미지 구현 능력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고밀도의 화질과 다양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능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접속기술이 발전하면서 IPTV와 같은 인터넷 기반 TV시스템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웹 접속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는 바로 영상가전이며, 웹기반 TV를 지칭하는 커넥티드-TV(Connected TV)서비스에 대한 시장 확장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커넥티드 TV 서비스는 내장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야후 등의 포털, 유튜브를 비롯한 모든 웹, 오바일, 그리고 X-box360이나 Playstation과 같은 고사양의 콘솔게임기 등을 기존 환경과 동일한 방식의 사용자 환경으로 연계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프리미엄 웹 동영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위젯과 같은 인터넷 어플리케이션도 포함될 전망이다.


2. 커넥티드-TV의 개념

1) 커넥티드-TV란?

커넥티드-TV란 TV에 인터넷을 연결해 TV상에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든 TV를 말한다. 초기 방식은 자체적 STB를 통한 인터넷 접속을 지원해 TV로 시청하게 하는 Over-The-Top(OTT) 사업자와 게임 콘솔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동영상 등을 이용하게 하는 게임기 제조사의 모델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TV 제조사들의 적극적인 Internet-embedded TV 출시와 더불어, 이미 스마트폰 시장을 휩쓴 애플(Apple)과 구글(Google)이 자체 TV 출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TV 자체를 통한 직접 접속 모델 방식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커넥티드-TV는 브로드밴드-TV, 웹-TV로도 불린다. 인터넷과 연결된 TV라는 점에서 IPTV(Internet Protocol TV)라고도 볼 수 있지만, IPTV는 가입한 통신업체에 사용료를 내야 하는 방송서비스이고, 커넥티드-TV는 인터넷 접속 기능이 내장된 TV를 통칭하는 것으로 제조사마다 약간씩 정의나 기능이 다르다. 커넥티드-TV라고 하더라도 PC에서처럼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형태는 아니다. 현재는 제조사가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실시간 날씨정보, 뉴스, 유튜브(YouTube) 동영상과 같은 일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나 점차 스마트폰처럼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강민구 외, 안드로이드기반의 커넥티드TV용 IPTV서비스, 인터넷정보학회지, 2010.3
배한철 외, 커넥티드 TV로 인한 미디어 시장 변화 동향 및 시사점,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커넥티드 TV 시장, 향후 5년간 급성장할 전망, 최신 IT 뉴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천지우, 인터넷이 TV속으로… 커넥티드TV 경쟁 불붙었다, 국민일보, 2010.4
박성준, ‘커넥티드 TV’ 경쟁 불 붙는다, 세계일보, 2010.5
김원제, 커넥트 서비스 커넥티드 디바이스, 전자부품연구원, 201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과제로 삼고 있다. IT산업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으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첨단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이 회사의 중요한 과제이다. 또한,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과의 공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삼성의 LCD모니터 기술을 TV에 도입하여 오디오와 TV, 전화기 및 집안의 조명까지 하나의 리모컨으로 조절하는 토털 홈 엔터테인먼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다섯째, 한국 시장의 경이적인 성장속도에 편승한다. 한국 시장의 성장

  • TV산업의 새로운 바람, 커넥티드 TV의 모든 것 - 커넥티드 TV의 정의 및 부상 배경, 시장 전망과 해결 과제 고찰 등
  • TV의 모든 것팀 명 : **ListList목 차 영상가전의 New Trend커넥티드-TV 개념커넥티드-TV 부상 배경커넥티드-TV 관련 동향커넥티드-TV 시장 전망커넥티드-TV 산업의 발전과제참고자료 1. 영상가전의 New Trend*TV 시장의 트렌드 변화기존 TV 시장TV 이미지 구현 능력에 관심 多고밀도의 화질과 다양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능력에 초점이 맞춰짐최근 TV 시장인터넷 접속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기반 TV 시스템에 대한 호응도↑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TV는 기존 인터넷TV와 비교할 때 크게 다르지 않으며, 콘텐츠 확보가 쉽지 않고, 개방형 IPTV와 개방형 디지털TV와 유사한 면이 있어 본격적인 시장 확산을 이루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전략적 과제들이 산재해 있다. 또 우리나라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SW 및 서비스 기술이 중요하나 현재 경쟁업체인 구글, 애플 등에 비애 이 부분에 있어 경쟁력이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

  •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
  • 과제 및 전망2. 아동 그룹홈 중심으로 1) 그룹홈의 개념2) 그룹홈의 역사적 전개 과정(1) 외국의 그룹홈 전개 과정(2) 한국의 구룹홈 전개 과정3) 그룹홈 모형의 특성과 한국형 구룹홈 모형 개발○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1) 미국의 그룹홈 모형과 특성(2) 한국의 그룹홈 모형 개발4) 미인가 시설을 포함한 구룹홈과 청소년 쉼터 현황5) 그룹홈 프로그램3. 노인 재가복지사업 중심으로 1) 지역사회 노인보호에 대한 이해2) 지역사회보호의 내

  • 산업복지발달사 요약본
  • 해결할 수 있는 기초가 되도록 하는 것이지만 임금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적 위험이나 장애요인이 어떤 사회에서든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폐해는 국가나 사회가 책임을 지고 해결해야 하는 것이 복지국가의 의무인 것이다.경제적으로 사회의 구조적 불균형에서 야기되는 산업부문간의 불균형발전, 소득배분의 불균형, 산업구조 및 노도시장의 양극화 현상 등으로 파생된 인구의 도시집중화경향, 도시 내 정체실업의 누적, 기술노동력공급부족, 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