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제12장 교육평가의 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평가도구의 조건
1. 타당도 (1)
1. 타당도 (2)
1. 타당도 (3)
1. 타당도 (4)
1. 타당도 (5)
1. 타당도 (6)
1. 타당도 (7)
1. 타당도 (8)
1. 타당도 (9)
2. 신뢰도 (1)
2. 신뢰도 (2)
2. 신뢰도 (3)
2. 신뢰도 (4)
2. 신뢰도 (5)
2. 신뢰도 (6)
3. 객관도 (1)
4. 실용도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1)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2)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3)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4)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5)
1. 문항곤란도 (1)
1. 문항곤란도 (2)
1. 문항곤란도 (3)
2. 문항변별도
3. 문항반응분포 (1)
3. 문항반응분포 (2)
4. 문항분석카드와 문항은행 (1)
4. 문항분석카드와 문항은행 (2)
- 본문내용
-
교사제작 검사
- 평가자인 교사 자신이 제작한 각종 평가도구
- 지적인 학업성취도를 측정 평가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
- 직접 가르치신 교사가 만들었다는 점에서 학생들과의 친근감
- 의사소통의 한 가지 도구로서도 유용
- 자기 스스로 검사를 제작하면서, 수업에서 부족했던 점을 발견하게
되는 계기 : 자생적 촉진제 역할
- 작성과정이나 작성에 있어서 상당한 융통성
- 교사제작 검사는 학업성취도 측정에서는 그 제작이 용이하지만,
정의적 행동발달 특성의 경우는 어려움
2) 표준화검사
교사가 임의로 만든 검사와는 달리, 누가 사용하더라도 검사의 실시, 채점 및 결과의 해석이 동일하도록 절차와방법을 일정하게 만들어 놓은 검사
- 표준화 절차를 통해서 행동을 표집하고, 그것을 기초로 해서 두 사람 이상의 행동을 비교하는 체계적 절차
표준화 : 모집단에 대한 평균치나 어떤 기준을 기초로
하여 척도화
- 표준화된 척도 : 규준, 의미 있게 비교하고 해설할 수 있도록 만든 척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