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문제 만들기 33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육행정의 개념과 주요이론
2. 교육행정학의 발달 과정
3. 동기론
4. 리더십론
5. 조직론
6. 의사소통론
7. 교육기획과 정책
8.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9. 장학행정
10. 교육인사행정
11. 교육재정
+정답 및 해설
- 본문내용
-
01. 다음의 글은 교육행정의 정의 중 어떤 관점을 설명하고 있는가?
이는 행정활동을 합리성을 토대로 한 집단적 행위로 보는 견해로서 행정작용을 주로 행정행위, 그 중에서도 의사결정 과정에 초점을 두고 정의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의사결정을 통해 과업을 효과적으로 완수 할 수 있으며, 혼자서는 움직일 수 없는 돌을 두 사람이 굴리는 것과 같다.
① 국가통치권론
② 행정과정론
③ 협동행위론
④ 교육지도성론
02. 교육행정의 특수성과 관련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① 교육조직은 여타의 조직에 비해 사회에 대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② 공교육은 언제나 공공에 대하여 민감하여야 한다.
③ 교수 ― 학습을 주된 기능으로 하는 학교는 기능상 매우 복잡한 활동을 수행한다.
④ 학교조직의 성과는 쉽게 인지할 수 있고 명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윤정일(2008). 교육행정학원론.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