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그랑프리 대회(Fomula One Grand Prix World Championshi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1 그랑프리 대회( Fomula One Grand Prix World Championship)
본문내용
F1 그랑프리 대회
( Fomula One Grand Prix World Championship)
F1 그랑프리 대회에서 F1은 레이스의 규격을 말한다. 1947년 FIA(국제 자동차연맹)에 의해서 규정지어 졌으며 세계선수권의 타이틀을 걸고 행해지는 FIA Formula 1 World Championship을 F1이라고 칭한다. 1950년 5월13일, 영국 실버스톤에서 개최된 British GP가 최초의 FIA F1 월드 챔피언쉽이다.
F1은 World Champion의 칭호가 주어지는 세계유일의 레이스이며, F1에는 2개의 챔피언 쉽을 놓고 싸운다. 하나는 Drivers Championship과, 또하나는 Constructors Championship이 있다. 드라이버스 챔피언 쉽은 1950년부터, 컨스트럭터스 챔피언 쉽은 1958년부터 시작되었다. 선수권의 포인트제도는 과거에 몇 번 변경이 있었으나 대체로 포인트는 레이스결과 1위부터 6위까지 10-6-4-3-2-1점이 주어지며, 연간 총 포인트로 월드 챔피언을 가린다.
F1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파급효과
  • One World ChampionshipF1첨단 기술이 적용된 경기용 전용 머신으로 경기가 이루어지는 모터스포츠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연간 17~20개 국가가 유치하고 있으며 각 개최 대회에 국가 이름을 붙여 그랑프리(Grand Prix)라고 한다. (예 : FORMULA 1 KOREAN GRAND PRIX)참가 팀은 벤츠, 르노, 페라리 등 12개 팀으로 각 팀 당 2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하여 총 24명이 경주한다하계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중의 하나로 경기당 관중은 20만여 명, 188개국에 중계

  • [문화경제학] 골프산업의 경제
  • One World ChampionshipF1첨단 기술이 적용된 경기용 전용 머신으로 경기가 이루어지는 모터스포츠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연간 17~20개 국가가 유치하고 있으며 각 개최 대회에 국가 이름을 붙여 그랑프리(Grand Prix)라고 한다. (예 : FORMULA 1 KOREAN GRAND PRIX)참가 팀은 벤츠, 르노, 페라리 등 12개 팀으로 각 팀 당 2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하여 총 24명이 경주한다하계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중의 하나로 경기당 관중은 20만여 명, 188개국에 중계

  • [스포츠산업] 관람 스포츠로써 에프원 활성화 방안
  • F1선수FIA전라남도영암군청F1구단상품(경기)F1 공급자의 구성F1 시장의 수요와 공급상품수요자 1팬수요자 3TV방송국(미디어)수요자 2스폰서광고료입장료시청료중계료스폰서료 등스포츠 이용 광고∙홍보수요자의 구성F1 시장의 공급과 수요F1F1 팬TV방송국(미디어)스폰서광고료입장료시청료중계료스폰서료 등스포츠 이용 광고∙홍보수요자의 구성F1 문제점경기장의 트랙은 아직 완성하지도 못하였고 가설스탠드 또한 대회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F1이다. 한 개의 좌석, 노출된 4개의 바퀴를 가진 레이스 전용차로 하는 포뮬러 레이스 중 최고 수준의 대회로, 공식적으로 1950년 시작되었다. 본래 포뮬러 원은 FIA 규정의 단좌식 경주용 자동차를 뜻하며, 이러한 자동차로 행해지는 국제적인 자동차경주로 널리 알려져 있다. FIA가 규정을 제정하고 FOM(Formula One Management)이 운영한다. F1(Formula One) 이란?F1 과 스포츠 마케팅1920~1930년대에 열린 유럽그랑프리자동차경주대회(European Grand Prix Motor Racing)를 모

  • [프랑스지역연구] 모나코
  • One World Championship)이고, 약어는 F1이다. 한 개의 좌석, 노출된 4개의 바퀴를 가진 레이스 전용차로 하는 포뮬러 레이스 중 최고 수준의 대회로, 공식적으로 1950년 시작되었다. 본래 포뮬러 원은 FIA 규정의 단좌식 경주용 자동차를 뜻하며, 이러한 자동차로 행해지는 국제적인 자동차경주로 널리 알려져 있다. FIA가 규정을 제정하고 FOM(Formula One Management)이 운영한다. 1920~1930년대에 열린 유럽그랑프리자동차경주대회(European Grand Prix Motor Racing)를 모체로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