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영화와 플럭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험영화의 정의 및 특징
실험영화의 흐름
FLUXUS의 정의 및 특징
FLUSXUS의 대표작가
본문내용
<언더그라운드 영화의 condition!>

감독, 제작, 시나리오, 촬영, 편집 등을 혼자 도맡아 하는 경우

개인적이며 상업적이지 않을 것

장편 극영화의 기존 전통에서 탈피할 것

기존 영화에서 용납되지 않는 사적이고 금기시되는 주제

줄거리보다 순수한 영화적 테크닉을 구사할 것

시네마베리테

영화 카메라 및 렌즈의 기록성을 최대한 발휘
현실 속에서 새로운 진실을 발견하고자 하는 영화작법


사건에 직접 참여하는 수준


60년대 정치 사회적 격변기에 중요한 기능을 수행

개인적이고 비상업적
사적이고 금기시되는 주제를 다룸
기존 장편 극영화의 형식으로부터 탈피
줄거리보다 순수한 영화적 테크닉을 장려

전쟁,정치, 종교적 억압의 해방을 주장하는
젊은이들의 분노에서 출발

반사회적인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이후의 현대 예술 뉴미디어와 디지털 예술
  • 영화, 컴퓨터 게임 등 극적인 상황, 강한 서사의 잠재력을 가진 상황을 가정하여 상상력을 자극하고 환상을 구체화 시키는 창작적 미학의 출발점이 되었다(이인화 외,2003)(오희정,2003 재인용)창작적 미학의 출발점미디어 매체의 발달은 인간의 예술적 감각을 복합적이고 총체적으로 만들어 주었다. 이러한 영향으로 미술은 인간의 감각에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이것이 미술이 가지는 미디어 매체적인 특징이다. 미술과 미디어 매체는 사람들의 삶

  • 백남준아트센터 보고서
  • 영화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는 플럭서스, 해프닝, 독립영화제작, 비디오 아트가 용광로처럼 들끓던 뉴욕의 한가운데에 있었다. 하나의 매체에 머무르지 않고 주변의 복합적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했던 백남준은 영화에서 실험했던 개념을 텔레비전과 비디오 그리고 비디오 환경을 통한 설치까지 발전시켜 나갔다. 2-1 미션 Mi소개백남준이 오래 사는 집 /2001년 작가 백남준과 경기도는 아트센터 건립을 논의하기 시작했으며, 생전

  • 백남준 분석 인생은 태엽이 없다
  • 작업, 영화, 퍼포먼스 등을 통해 그는 현대미술에서 시간적인 이미지에 대한 우리의 지각을 새롭게 형성시켰다. 그는 수많은 개념과 기계적 발명을 통해 전자 이미지가 미술의 영역으로 소개되고 수용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참고문헌출처 백남준 白南準 | 네이버 백과사전출처 비디오아트 video art | 네이버 백과사전출처 설치미술 設置美術, installation art | 네이버 백과사전출처 행위예술 行爲藝術, performance | 네이버 백과사전

  • [예술과 철학] 앤디 워홀과 백남준
  • 영화 앨범작업, 그리고 광고에 이르기까지 상업성이 띄는 작업을 많이 함.*대중매체를 중요시하였기 때문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요소들을 소재로 작품을 제작.*자신을 유명인사와 동일시하였고, 자주 모습을 드러내면서도 자신을 은폐시키며 자신을 신화화 시키려함.*대중과의 일방적 소통*비상업적*그의 예술은 공격적이면서 반미학적이며 매체 저항의지를 담고 있음.*예술 작품에서 심각한 사상이나 철학을 배제하고, 오직 예술가 자

  • [현대미술] 관객참여와 행위미술
  • 플럭서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양상으로 알렌카프로, 이브클라인, 요셉보이스, 백남준 등 여러 작가들에 의해 행해졌음을 알 수 있었다.현대의 생활양식은 그 자체의 급변속에서 미술의 양식이 많은 이즘의 영역을 거치면서 미술이라는 형식적인 틀로부터 벗어나 일상생활의 영역에로 침투하고 있다. 그러므로 평면성에 집중을 두었던 전통적인 방법론을 거부하고 우연성에 실험을 모색하게 되었다.현대미술에 있어서 행위를 논한다는 것은 과거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