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임상관리시스템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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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사업 개요
1. 사업 소개
2. 사업 선정 배경 및 목적
3. 사업 시스템
-기본적인 사업 시스템
-기본 서비스
-부가 서비스와 혜택
4. 참여 주체 별 매리트
-사업자
-구매자(심리치료 클리닉)
-구매자(상담, 심리치료고객)

Ⅱ.사업 환경 분석
1. 상품권 시장 규모
2. 경쟁 업체 파악
3. 성장성 예측

Ⅲ.사업 전략
1. 사업 추진 종합 일정
-사업추진 종합일정
2. 상용화 계획
-온라인 상용화 계획
-오프라인 상용화 계획
3. 홍보 전략
-초기
-중기
-말기
4. 고용 계획 및 관리
-회원관리
-인사관리 및 고용계획 +임상가 평가기준
-사이트 내 상담소(임상가)평가

Ⅳ.수지 분석
-매출계획
-손익계획
-사업추진 초기 자금수지

Ⅴ.맺음말
본문내용
2. 사업 선정 배경 및 목적
본 사업은 임상 심리학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초기 기획되었다. 한국의 임상 심리학은 1995년 정신보건법의 제정으로 사실상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맞이하였다. 이를 계기로 임상심리학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것은 사실이나, 그 후 임상심리학은 사실상 기대되었던 만큼 국가 정책적으로 육성되지는 못하였다. 때문에 임상가의 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있으나 임상심리학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나 지지도는 본 분야의 선구국가인 미국에 비해 아직 미비한 수준인 것이 사실이다. 특히 임상심리학과 임상가에 대한 내담자의 접근성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한 시점에서 임상 심리학 분야의 저변을 확대시키기란 사실상 어려운 일이다.
문제는 이에 대한 안정적이고 실효 가능한 인프라가 사실상 보급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며, 이 때문에 능력 있고 검증된 임상가가 많이 배출되고 있음에도 이것이 실질적으로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모순적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현재 한국의 대중에게 심리 치료와 임상 현장이란 어렵고 꺼려지는 어떤 것이라는 편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은 이러한 실질적, 안정적인 인프라의 부족 때문이라 할 것이다. 한 편으로는 높아지는 자살률, 그리고 정신병리 뿐 아니라 성격장애와 기분장애 등의 임상 증후군이 만연한 한국 사회에서 이러한 상황은 임상가의 힘을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린다.
현재 한국 임상심리학계의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본 사업은 일반 대중과 임상가 사이의 공간적 심리적 거리를 줄이고 그 둘이 부담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임상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그로 인해 임상가가 내담자와 대중에게 발휘할 수 있는 힘을 극대화 시키고 대중은 원하는 임상 서비스를 심리적 부담감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내담자는 각종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통해 임상 심리학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고 원한다면 본 회사를 통해 임상가와 상담가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본사는 임상심리학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본 목적으로 하며, 최종적으로는 임상심리학 분야의 대중적 저변을 확대하는 것에 그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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