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루오션전략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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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1.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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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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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서론
2.본론
3.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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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본론
나는 이 도서 ‘블루오션전략’에서 저자가 우리에게 하고자 하는 말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다른 경쟁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서로의 살을 갉아먹는 경쟁인 ‘레드오션’은 뒤로한 채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즉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경쟁자를 이기려는 어리석은 노력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라는 것 이였다. 나는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저자들이 대단한 것을 느꼈다.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은 일반 사람들과 완전히 다른 위대한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고, 나는 피 흘리는 경쟁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피 한 방울 흘리지 않은 상태로도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전에 많이 들었지만 다시 한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저자의 위대한 경영마인드는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다른 경쟁사들과 맞부딪혀 경쟁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게 해주는 바로 ‘가치혁신’이였다. 이는 나로 하여금 앞에서 말한 고정관념을 깨게 해주고 사고방식의 변환 점을 주는 아주 위대한 단어로 받아들여졌다. 지금껏 살아오며 다른 경쟁자를 이기기 위해서는 무조건 맞부딪혀 싸워 이겨야 한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던 나의 사고에 큰 변환점이 되었다. 동시에 가치혁신은 우리가 꼭 지니어야 할 위대한 발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가치혁신을 이루는데 필요한 요소를 구체적으로 확실하게 서술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기업 사례들로 하여금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가치혁신을 나는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많은 사례를 보고 느낀 내가 생각하는 ‘가치혁신’은 오로지 기업위주의 기술혁신으로 인한 무조건적인 삶의 편리함보다는 기업이 소비자 입장이 되어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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