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 슈퍼마켓 판매 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현 업무현황
3. 문제점 검토
4. 사용자 요구사항
5. 전산화 추진방안
6. 전산화 기대효과
본문내용
부 과 업무내용
1.판매관리부 1.1 상품판매과 1.1.1 판매내역 입력
1.1.2 거래명세서 출력
1.2 자금관리과 1.2.1 입출금내역 입력
1.2.2 금고현황 출력
2.물품관리부 2.1 재고관리과 2.1.1 재고현황 출력
2.1.2 상품구입목록 출력
2.2 반품관리과 2.2.1 반품목록 출력



▷ 현재 전산화 구축의 대상이 되는 슈퍼마켓은
매출관리 및 재고관리가 비효율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을 기초조사에 의해 알 수 있었다.
이 장에서는 앞에서 조사한 것을 토대로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구조적 방법에 의한 분석을 해보았다.



MASTER DB = {판매관리} + {수금관리}
판매관리 = 판매 일자 + 상품코드 + 상품명 + 거래처코드 + 거래처명 +
수량+ 단가 + 금액
수금관리 = 수금 일자 + 상품코드 + 상품명 + 거래처코드 + 거래처명 +
수량+ 단가 + 금액


★ 처리번호 : 1.2.2
★ 처리이름 : 상품별 수금현황
★ 처리내용 :
1. 기준일자를 Accept
2. 앞화면 조회 : Page Up key
3. 뒤화면 조회 : Page Down key
4.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DISPLAY된 내용을 프린트로 출력한다.
5. 종료 -> 메인 화면으로

★ 처리번호 : 1.2.3
★ 처리이름 : 거래처별 수금현황
★ 처리내용 :
1. 기준일자를 Accept
2. 앞화면 조회 : Page Up key
3. 뒤화면 조회 : Page Down key
4.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DISPLAY된 내용을 프린트로 출력한다.
5. 종료 -> 메인 화면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 관리기법이나 시스템이 별도로 형성되어 있지는 않다고 파악된다. 단순히 출결업무와 수강료 납입 정도의 수준이다. 자사의 SERVICE는 바코드 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학원생들의 출결관리는 물론, 성적관리, 수강과목관리, 수강기간관리, 수강인원관리, 공부시간관리, 학원수익관리 등 학원전반에 걸쳐서 일어나는 경영의 제활동의 효과적인 관리를 지원해주는 데이터 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이다.현재 시장이 형성되지 있지 않은 탓에 시장의 규모

  • 마케팅정보시스템(MIS)종류,마케팅정보시스템(MIS)필요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구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전개,마케팅정보시스템(MIS)제언
  •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일약 300억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업체의 경우에도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였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연구한 결과 슈퍼마켓이 금융기관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방안이 나왔다. 돈을 빌려주고 받는 역할을 한 것이다. 큰 대출까지는 할 수 없어도 소액은 취급하면서 고객에 대한 개인별 Data를 확보해 나갔다. 쿠폰으로 고객이 사는 물건과 지금까지 통합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도록 했다.

  • [POS활용]POS시스템 활용사례 및 개선방안
  • 시스템③ UNITEL MIS 동호회Ⅲ. 결론 개선방향 및 종합의견Ⅰ서론1. POS시스템의 개요POS란 “Point of Sale의 약자로 POS이라고도 하며, 판매시점에서 자동판독장치가 부착된 금전등록기를 통하여 상세한 정보를 본부 혹은 소매점포에 재고관리, 매출집계, 고객분석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로 가공하여 전달하는 시스템2. 주요기능바코드 자동판독기로부터의 데이터 자동입력금전등록기의 기능(자동계산)원격지 host 컴퓨터와의 데이터 통신기능3. 표

  • [물류시스템분석]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 컴퓨터 시스템이다. 카운터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의 판매활동이 POS 시스템에 의해서 수집, 정리되기 때문에 POS 데이터는 고객정보라 할 수 있다. 또한 그 데이터는 ‘어떤 상품이 언제 몇 개나 팔렸다’ 하는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상품정보인 것은 물론이지만 그것은 상품과 소비자를 일치시킨 결과이기 때문에 소비자 정보이기도하다. ① 판매업무- 기본적인 주문과 계산, 정산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좌석의 이동/합석/분리, 할인, 고객관리, 외상

  •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개념,성격,원칙,효과,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사례,과제 분석
  • 판매 업체, 소비자 간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과 상호작용 프로세스를 통칭한다. Supply Chain상에는 여러 개의 다른 조직체(공급업체, 제조업체, 소비자)와 활동에 필요한 많은 기능(설계, 생산, 조달, 운송 등)이 존재하며, 전체 Supply Chain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흐름(실물, 정보, 자금)을 최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SCM의 역할이다.SCM 실천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기업 내 기능통합을 실현시킨다. 이는 ERP 등을 구축하면서 사용되는 각종 경영관리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