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정보학] 잡지언론-잡지매체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잡지의 정의와 역사
Ⅱ. 잡지매체의 현황
Ⅲ. 잡지매체의 장·단점
Ⅳ. 관련 문제점
Ⅴ. 잡지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서양에 비해 훨씬 늦은 도입
(19C 말엽 조선왕조 말기 첫 소개)
·외침(外侵)이 심했던 근대사
·자생적 시민문화의 부재

→ 열악한 잡지문화의 대물림
지식인 계층의 주도
영리보다는 민중 선도·대변 역할

초기 잡지
지식층을 위한 학술 or 정치적 내용



사진술 & 인쇄·제본기술 발달
잡지 제작의 가속화
잡지 레이아웃 개념의 단계적 발달


과도한 경쟁
→ 과도한 지출

제작 외적인 부분에
많은 비용을 소모
(ex 경품, 부록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헌정보학][문헌정보학 역사]문헌정보학의 역사, 문헌정보학의 필요성, 문헌정보학의 관련논문, 문헌정보학의 관련기관, 문헌정보학의 관련단행본, 문헌정보학의 쟁점, 향후 문헌정보학의 제고 방향 분석
  • 문헌정보학의 역사, 문헌정보학의 필요성, 문헌정보학의 관련논문, 문헌정보학의 관련기관, 문헌정보학의 관련단행본, 문헌정보학의 쟁점, 향후 문헌정보학의 제고 방향 분석Ⅰ. 개요Ⅱ. 문헌정보학의 역사Ⅲ. 문헌정보학의 필요성Ⅳ. 문헌정보학의 관련논문Ⅴ. 문헌정보학의 관련기관1. AGRINDEX2. gray literature/비공식정보원3. secondary sources/2차정보원4. 학술잡지의 최근동향1) 개별단위 연구논문 생산2) 요약잡지3) 부분적 출판형식4) 전자잡지5.

  • [자기소개서]최신 기업별 회사별 합격 자기소개서 모음 및 상세예문집
  • 미래를 위해 도전하고 성실하게 본분을 지켜왔습니다. 군 제대 후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요즈음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필수적인 것을 벗어나서 자신을 PR할 수 있는 표현매체로써 개성화 및 고급화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직 즐기는 것이 아닌 탈것의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차 전자제품들은 특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정되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

  • 온라인 저널리즘
  • 미래의 저널리즘의 새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특집 사이버 저널리즘: 마감 개념 무의미, 심층취재 활성화- 임영호(부산대 교수)-온라인 저널리즘의 현황과 미래- 姜美恩(숙명여대 교수언론정보학) 관훈저널 2002년 여름호 -오프라인과 온라인 저널리즘의 전망-潘 鉉 (인천대 전임강사언론학) 관훈저널 2001년 가을호 -온라인 저널리즘, 그 지평과 현실- 김유정 수원대 언론정보학과 교수-온라인신문의 오늘, 평가와 과제-

  • 회사별 자기소개서
  • 미래를 위해 도전하고 성실하게 본분을 지켜왔습니다. 군 제대 후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요즈음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필수적인 것을 벗어나서 자신을 PR할 수 있는 표현매체로써 개성화 및 고급화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직 즐기는 것이 아닌 탈것의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차 전자제품들은 특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정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