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정보학] 스포츠신문의 정의, 역사,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정의 및 역사 & 현황

2-2. 국내스포츠신문과 외국스포츠신문의 1면 편집 비교

2-3. 문제제기

2-4. 스포츠 신문의 문제 - 선정성 & 폭력성

2-5. 스포츠 신문의 위기


본문내용
<일본스포츠신문>

(사진은 찾을 수 없었지만 정보에 따르면)제호를 측면에 배치하며 제호에서부터 컬러를 사용한다.
톱기사 헤드라인도 노랑, 파랑 등의 원색을 그대로 사용하는 화려한 컬러편집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이나 기사내용 등이 우리나라와 달리 세로쓰기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톱기사에 대한 상징적인 사진은 밝은 명도의 컬러로 광고를 제외한 전면에 걸쳐 할애하고 있다. 광고는 하단에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조금 작게 3단 광고를 싣고 있으며 하단광고 위쪽 측면에 작은 광고를 게재하기도 한다.
큰 사진 위에 화려한 헤드라인과 기사내용이 겹쳐지고 사진을 중심으로 상단과 하단에 기사박스를 두고 있는 비정형적 배치를 하고 있어 다양하지만 복잡한 느낌의 레이아웃을 취하고 있다.













<미국스포츠신문>

미국 등 영미의 경우는 순수 스포츠전문지 및 소규모 지방지 성격이 강해서 우리나라와 일본의 스포츠신문과는 성격이 다르다. ‘baseball weekly’에서 이름을 바꾼 'sports weekly'와 'sports illustrated 라는 주간지가 유명하다고 한다. 우리나라와 일본과 비해 연예 가십지의 성격이 약하고 순수 스포츠 기사를 많이 다룬다.
신문이라기 보단 잡지에 가까우므로 1면의 편집디자인 역시 많은 차이가 있다.
1면의 제호는 상단 중앙에 놓는 방법이 대부분이고 그 형태는 각기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글씨체 등 모양은 정해져 있으나 색깔은 시기나 분위기 마다 달라진다. 톱기사에 관한 상징적인 큰 사진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모습이 잡지 표지 편집 그대로이다. 1면에 광고는 싣지 않는다. 사진의 명도가 낮고 큰 사진 위에 헤드라인과 서브 헤드라인 등이 안정적이고 깨끗하게 쓰여진 것이 특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방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앞으로 제가 삶을 살아나가는데 있어 저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학교생활20○○년 대학교에 입학하여 평소 방송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언론정보학과를 복수전공으로 택하여 공부하였습니다. 각종 팀별 과제에서도 조장을 맡아 맡은바 임무에 충실하고 조원들과의 화합을 도모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종 방송매체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였고 교과목을 선택할 때도 여론, TV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 테크윈5. 삼성화재6. 삼성SDI-16-1. 삼성SDI-27. 삼성중공업-17-1. 삼성중공업-28. 삼성물산9.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언론사)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 관리 신입사원)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이벤트 기획)1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1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통신회사)2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번역사)2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특허)2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항공승무원)2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특허)2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서비스업 / 아르바

  • 온라인 저널리즘
  • 언론정보학) 관훈저널 2002년 여름호 -오프라인과 온라인 저널리즘의 전망-潘 鉉 (인천대 전임강사언론학) 관훈저널 2001년 가을호 -온라인 저널리즘, 그 지평과 현실- 김유정 수원대 언론정보학과 교수-온라인신문의 오늘, 평가와 과제- 이재권 inews24 뉴스국장-인터넷 이용자의 뉴스 생산 참여:《오마이뉴스》사례연구- (박선희, 2001 한국방송학보)-인터넷미디어의 뉴스 영역 및 유형에 관한 연구- (진행남, 2002 한국언론학보)민주언론실천연합회 w

  • 지식기반경제와 한국문화
  • 방향으로 유도하여야 할 것이다. 산업화의 역사가 오래된 현대 국가의 대다수 구성원의 가치관은 장기적으로는 기업체내의 생활 속에서 형성된 가치관이 일반사회로 번져나갔다고 볼 수가 있겠다. 이와 같은 기업체의 문화창조와 변용의 기능에 대하여서는 우리가 애써 외면하려고 하는 소위 문화인의 경제인에 대한 우월감이라는 자기검열의 과정에서 가려지거나 이것을 애써 외면 할 필요가 없다. 근대화 사업화 과정에서의 대표적 사상가의 사상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