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론] 현대 도시 간판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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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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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의 간판 문제
· 도시의 간판 문제의 실태
· 간판 관련 법규
· 한국 간판의 실태와 문제점
· 외국의 사례
· 국내의 사례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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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판 법규
전면간판
· 1면의 면적이 3.5㎥ 이상인 간판은 신고대상, 공연간판은 허가대상.
· 가로크기는 당해 건물의 폭을 초과하여서는 안되며,
세로크기는 윗층과 아래층의 창문간 벽면의 폭을 초과하여서는 안된다.
· 1개 업소에서 하나의 간판만을 표시하여야 한다.
돌출간판
· 세로의 길이 20m (상업지역은 30m) 이내, 간판의 두께는 50㎝이내.
· 간판의 바깥쪽 끝 부분은 벽면으로부터 1.2m를 초과하여서는 안된다.
· 간판의 하단과 지면과의 간격은 3m 이상,
간판 상단은 건물의 높이를 초과할 수 없다.
프랑스
· 간판의 크기,높이 등에 제한
· 평평한 판에 글자를 새긴 입체형 간판
· 판형 간판에는 크기와 높이에 제한
· 색상도 흰색과 회색 같은 무채색으로 제한
· 간판을 뗀 자리에는 본드 흔적조차 남지 않도록
영국
· 좋은 생활환경을 보존하고 또는 공공의 안전을 확보
· 광고의 표시행위에 대해서는 지방계획청의 개별승인
· 런던은 옥상광고물이 거의 없으며 건물 벽면에 부착
하는 광고물에서도 돌출형태는 불법
· 야간에는 대부분의 상점들이 실내들을 밝게 켜놓아
야간광고 효과를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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