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뉴미디어] 모바일의 동향과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모바일 기술변화

1. 1세대 모바일 기술

2. 2세대 모바일 기술

3. 3세대 모바일 기술

4. 3.5세대 모바일 기술

5. 4세대 모바일 기술

Ⅲ. 스마트폰 등장

1. 스마트폰의 개념

2. 국내외 스마트폰의 종류

3. 운영체제

4. 스마트폰의 기능

5. 스마트폰 시장

Ⅳ. 국내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추세

1. 국내외 모바일 시장

2. 2010년 모바일 시장

3. 국내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기대와 우려

4. 국내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시장변화

Ⅴ. 모바일 혁명으로 인한 삶의 변화

1. 스마드족 찰나족의 등장 - 다양한 비즈니스 가능

2. 트위터 열풍

3. 증강현실을 통한 현실+디지털의 삶

4. 모바일 오피스의 실현

5. 스마트 갭의 등장

6. 스마트 스트레스

Ⅵ. 결 론


본문내용
2. 2세대 모바일 기술
․GSM :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디지털 이동전화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압축한 다음, 그것을 두 개의 다른 사용자 데이터와 함께 한 채널을 통해 보낸다.
․CDMA :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주파수를 동시에 사용하고 각 송신자의 통화에 특별한 확산코드를 더하여 주파수 대역을 넓혀 송신하며, 부여된 코드에 따라 수신측에서도 부여된 것과 동일한 코드에 의해 자기에게 오는 통화를 구별해 내는 방식이다.
․특징 : 1세대에서 전화만 가능한 핸드폰에서 벗어나 문자 및 음성메서지 기능이 추가 되었다. 또한 모든 방식이 아날 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었다.

3. 3세대 모바일 기술
․WCDMA : 세대 이동통신 기술 표준의 하나로 확산대역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자동차 휴대전화에 쓰이는 표준 기 술이다.
․CDMA-2000 1x EV-DO : `꿈의 이동통신`이라고 불렸던 IMT-2000을 실현할 첫 번째 기술이다. 퀄컴(미국의 통신업체)이 기존 의 CDMA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고속 무선데이터 전송 기술로 기존의 CDMA 규격과 망을 대부분 그대로 이용하면서 빠른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특징 : 3세대에 접어들면서 컬러폰이 등장하였으며, 통신 기술이 향상됨으로 각종 핸드폰 기능(벨소리, 메모리 용량, 데이터 속도 향상 등)이 추가 되었다.

4. 3.5세대 모바일 기술
․HSDPA : WCDMA를 확장한 고속패킷통신규격이다. 또한 WCDMA보다 5배 이상 빠른 속도로 통신할 수 있으며 다운 로드 속도는 최대 14.4Mbps이다. 한국에서는 KTF가 2007년 3월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했고, SK텔 레콤도 2007년 3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CDMA-2000 1x EV-DV : 3.5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IMT-2000서비스 중 하나이다. 전송 속도가 떨어지고 양방향 속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게임산업
  • 모바일합계남12.2%11140.8%37236.7%3358.6%781.8%16100.0%912여16.9%11338.0%25427.2%18214.1%943.9%26100.0%669합계14.2%22439.6%62632.7%51710.9%1722.7%42100.0%1581 단위 : %, 명구분아케이드PC온라인비디오모바일합계(1) 9세~13세16.1%3618.1%11316.1%8326.7%464.8%217.7%280(2) 14세~19세28.6%6424.8%15525.5%13222.1%3833.3%1425.5%403(3) 20세~25세30.8%6923.3%14626.9%1399.9%1731.0%1324.3%384(4) 26세~30세11.2%2517.9%11217.8%9210.5%1811.9%515.9%25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진흥사업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컨텐츠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뉴미디어(17%), 통신(9%), 비즈니스 서비스(6%) 순이다. 인터넷상에서는 브랜드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AOL은 브랜드 형성을 위해 기존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컴퓨터 잡지나 TV에 광고하는 외에 온라인 상에서 광고와 함께 인기있는 검색엔진으로 링크할 수 있게 한다. 4. 인터넷컨텐츠 유료화 전략유료화 이전에 할 일은 먼저 목표시장을 세분화하여(학력, 연령, 성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문화적 욕구에 의한), 목표시장 특성을 파악하고, 목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정보화의 위협을 IT기술로만 대항하는 수준의 사업 전략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이제 국내 종합무역상사는 철저한 합리화와 신규 사업영역의 발굴을 통한 수익 개선을 통해서만 냉혹한 국제 사회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 및 웹사이트조동성 (1983). 한국의 종합무역상사. 서울: 법문사조동성 (1996). 재미있는 경영이야기 I, II. 서울: IBS컨설팅 그룹이종윤 (1987). 무역발전과 종합상사. 서울: 박영사종합상사 20년사 편찬위원회 (2004). 종

  • [정보통신] 국제 정보격차 해소방안 연구-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을 중심으로-
  • 정보화에 앞선 선진국들은 모두가 참여하고 정보화의 혜택을 함께 누리는 정보사회 건설을 국가 정보화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정보격차 해소를 국가 정보화 최우선 과제의 하나로 인식하고 있다. 정보사회의 빛과 그늘 김정로, 이우관, 이유선, 정헌주, 한승완/ 일신사(2003).그래서 스웨덴은 ‘세계 최고의 정보사회’가 아니라 ‘모두가 참여하는 정보사회’를 국가 정보화 목표로 제시하고 있으며, 영국은 UK online(2000.9)에서 ‘보편적 접근’, ‘e-commer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비전을 심어줌으로써 인력 현지화에 성공 케이스로 꼽히고 있다. 월마트는 아직까지 상해 등 화동 지방에 진출하지 않은 상태이며, 중국 최대의 소비 시장인 이 지역에 진출할 경우에도 탄탄한 인력과 축적된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여타 경쟁자들을 앞서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② 월마트의 약점다국적 기업들의 중국 사업 실태를 조사한 연구에서도 거리가 글로벌화에 주는 영향이 잘 드러나 있다. 즉, 조사 대상 기업 중 54%는 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