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인도의 인디라 간디 국립개방대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VerView
2.Eaching Methods&Educational Objectives
3.urriculum
4.Eaching and learning system
본문내용
-혁신적인 기술공학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지속적으로 학습자 중심적인 양질의 교육과 훈련을 제공

-국가발전의 통합과 국제적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대중적인 인적자원체계의 통합을 추구하는 것을 이념으로 표방
①IGNOU는 고등교육분야에서 그동안 소외된 많은 사람들 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 하는 것을 임무로 함
②IGNOU는 인도의 각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든 개방대학과 원격교육체제를 개발하고, 그러한 체제들을 조율하고 표준을 정하는 중앙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
->이를 위해 인도 전역의 원격교육체제의 기준을 정하고 조정하는 원격교육협의회(DEC)창설

-9개 학부에서 순수 학문 프로그램에서 부터 직업개발,
전문가개발, 일반 교양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2004학년도의 경우 95개의 프로그램과 900개가 넘는 강좌를‘수료과정, 자격과정, 학위과정’의 형태로 제공


-가장 낮은 수준의 프로그램 :
--중등교육 이후 수준의 비학위과정이 있는데 수료과정과 자격과정의 두가지 형태가 있다.
--입학자격은 강좌에 따라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나 기타 모든 성인에게 개방되며, 수업연한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 정도이다.
IGNOU에서의 교수-학습 활동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만들어진 인쇄교재와 더불어 오디오‧비디오 카세트,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 상호작용적 라디오 상담, 원격회의, 인터넷 기반 학습, 면대면 상담 및 튜터링 등을 통해서 이루어짐.

-IGNOU는 텔레비전 및 라디오 방송을 운영
-4개의 텔레비전 채널을 통해 모든 분야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24시간 동안 방송
-전국 186개의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매주 일요일 한 시간씩 라디오 상담을 운영
-학생들은 자신의 집에서 무료 장거리전화를 이용해서 라디오 상담에 참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원격교육] 평생교육에서의 원격교육 활용 방안 탐색
  • 교육활동이 기획되고 실천되는 구조적 특성을 가진 교육 제도’ 라 할 수 있다.(한상훈, 1990)원격교육의 특성을 보면 원격교육은 교수- 학습활동이 시간과 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일어나기 때문에 보다 계획적인 교수 학습활동을 필요로 하게 된다. 따라서 특수한 수업기법들이 요구되며 특히 매체에 의한 전달이 특징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대 들어서 한국 방송통신대학이 설립되고 고등학교와 대학교육을 중심으로 원격교육이 시작되었다. (정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개방과 자유화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음. - 인도사회의 전통적 위계질서를 규정해온 카스트제도는 아리아인들이 인도로 이주해와 토착민들을 정복해나가는 과정에서 생겨나 수천 년 지속된 인도사 회의 독특한 계급제도로서 타고난 소속 카스트에 의해 개인의 신분, 직업 등 사회적 위치가 결정됨. 오늘날 이 제도는 국내법상 폐지되어 있으나, 현실적 으로는 인도인들의 결혼, 교육, 직업선택 등 개인의 전반적 사회활동을 제약 하는 주요 요인임. - 인

  • 인도 교육 레포트
  • 인도 교육의 성립배경 1) 역사적배경 ① 카스트제도1950년대 법적으로 카스트가 폐지된 이후 교육은 하층계급에 속한 사람들이 차별을 극복하고 사회적으로 대접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 되었다. 그들과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상위계급의 사람들을 심하게 오염시킨다고 생각했던 ‘불가촉천민(카스트제도 밖의 천민)’ 출신으로 인도 정부의 초대 법무장관을 지냈던 암베드카르(Ambedkar)는 미국ㆍ영국ㆍ독일의 여러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돌아와 인도

  • 인도의 모든것 레포트
  • 간디의 요청으로 넣었다. 3색기는 1920년대부터 비공식적으로 국기로 사용되어왔으며 당시 3색은 힌두교(귤색)통일(하양)이슬람교(초록)를 의미하였다. 1942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국기로서 처음 사용되었고 1947년 7월 22일 입법회의에서 제정하였다. 국가 상징은 기원전 3세기 아쇼카황제가 부처님이 첫 설법을 한 곳을 기리기 위해 사르나스에 세운 사자기둥의 머리모양을 본따 만든 것이다.2.지리인도는 29개의 주와 중앙정부의 직

  • [해외지역연구] 인도 연구
  • 인도 독립의 핵이 된 국민회의파(회의당)는 독립 후에도 절대 다수의 지지를 얻어, 역대 총리대통령이 다수 선출되었다. 1966년 초대 총리인 J.네루가 급서하자, 그의 딸인 인디라 간디가 총리에 취임하였고, 그 이래 11년 동안 권좌에 있으면서 인도사회주의의 추진을 도모했다. 1977년 3월의 총선거에서 인민당 인도 힌두 민족주의 정당이 압승하여 새 총리로 인민당의 데사이가 취임하였다 고경희, 현대 인도의 정당정치, 인간사랑, 2003 , p.133. 그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