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유아동작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아동작교육의 목적과 중요성

1. 동작교육의 정의

2. 양질의 동작교육

3. 유아동작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관점

4. 유아동작교육의 목적

Ⅱ. 동작교육과 유아 발달

1. 동작교육과 신체 발달

2. 동작교육과 사회․정서 발달

3. 동작교육과 인지 발달

4. 동작교육과 창의성 발달

Ⅲ. 동작교육의 내용

1. 동작의 기본 요소

2. 기본 동작

Ⅳ. 동작교육을 위한 교수방법

1. 음악을 활용한 동작교수방법

2. 그림책을 활용한 동작교수방법

3. 통합적 동작교수방법

Ⅴ. 동작교육활동의 운영 방법

1. 일과 진행의 일부로서의 운영

2. 독립된 단위 활동으로서의 운영

Ⅵ. 동작교육활동의 교수학습원리

Ⅶ. 동작교육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Ⅷ. 동작교육활동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본문내용
Ⅱ. 동작교육과 유아 발달

1. 동작교육과 신체 발달

▫ 유아기는 운동기능이 급속도로 발달하는 시기임
▫ 신체, 운동발달을 우연에만 맡겨서는 안 됨
▫ 신체 여러 부분을 활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요구됨
▫ 기초적인 운동능력, 신체인식, 동작 가능성, 공간인식, 조작능력 발달시킴

2. 동작교육과 사회․정서 발달

▫ 자신의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여보는 기회가 요구됨
▫ 여러 친구나 짝과 함께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요구됨
▫ 신체에 대한 자의식 형성, 자기조절능력 발달, 긍정적인 자아개념 형성
▫ 타인 인식하기, 공유하기, 차례 지키기 등 사회적 기술 발달시킴

3. 동작교육과 인지 발달

▫ 동작과 관련된 문제해결능력 증진시킴
▫ 추상적인 개념을 신체적으로 실험할 수 있음
▫ 자연 및 사회현상에 관한 개념을 다룰 수 있음
▫ 수, 색, 공간, 시간, 어휘 등 기본적인 인지개념 학습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