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학 양돈경영, 판매 및 생산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양돈학 양돈경영, 판매 및 생산물
- 목차
-
1. 양돈 경영 (pig management) 과 특징
2. 브랜드 포크를 만들기 위한 조건
3. 양돈조합
4. 돼지의 생산비
5. 돼지의 판매
6. 돼지의 생산물
- 본문내용
-
◎ 양돈학 양돈경영·판매 및 생산물 ◎
1. 양돈 경영 (pig management) 과 특징
경영형태
특징
① 부업경영
농업소득 + 양돈소득 → 농가소득
② 전업경영
양돈소득 + 농업소득 → 농가소득
③ 기업경영
양돈전업소득 (농업소득이 없다) → 양돈소득
2. 브랜드 포크를 만들기 위한 조건
① 사료를 통일 : 사양표준에 맞게 통일된 사료급여
② 종돈을 통일 : 우수종돈을 통일하여 우량 돈육과 규격돈생산
③ 사양관리시스템 통일 : 사양프로그램화 하여 표준관리 시스템 구축 표준화
3. 양돈조합
▢ 조합원의 자격: 현물, 현금 확보하고 양돈조합을 구성할 가격조건
▢ 종돈의 공동 소유와 이용: 우수종돈 관리의 분업형 협동조합 운영 시스템화
(예 :품종별 종모돈 사양 관리 등)
▢ 사료의 공동구입과 공동 배분 : 사료의 원자재 구매, 배합사료생산 등
공동관리
▢ 전염병예방과 일반병 치료: 공동방역 프로그램 관리를 우선시하고, 개인별 추가 관리 필요.
▢ 공동판매 및 기술보급 : 생산된 돼지나 축산물을 공동판매 촉진활성화와 기술 공동소유확대.
- 참고문헌
- 중소가축학 - 선진문화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