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는 지성인이다. 독서감상문(저자 : 헨리 지루 - 아침이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제 책의 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먼저 1부 학교 언어 다시보기로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학교 언어를 다시보자는 말의 의미는 요즘 정치에서 학교에 관한 토론내용은 경제지원의 삭감, 자유롭고 진보적인 공립학교협회의 파산, 시민권리의 잠식 등에는 무관심한 대신 경영전문가들의 관심과 이해관계로 메워지고 있다는 것에, 학교 교육의 구조와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새로운 분석 언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또 한교 교육에 대한 새로운 담론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전통적 관점의 단점과 실패를 분석하고 지적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교 경험을 사고하고 조직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야 하는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이에 합리성, 문제제기, 이데올로기, 문화자본 등의 개념에 초점을 두었다.

또 대안이론들의 주장에서 새로운 교육실천 이론은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 대해 전통적 관점이 갖고 있는 이론상의 단점에 대항하는 것이어야 하고, 새 이론들은

학교의 지식과 실천에서 당연하게 여겨온 것에 대해 비판적 질문을 줄기차게 해야 한다고 한다. 비판적 학교 교육을 개발하기 위한 이론 요소 가운데 문화는 아주 중요한 개념이라고 한다. 현재 비교문학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데, 문화라는 것은 아주 위대하면서 무서운 것 같다. 또한 교육, 정치, 사회, 이념 등 다양한 분야와 상호연관 되어있다. 1장에서의 교육적 의미는 우리의 주된 관심은 학생들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자신의 경험을 긍정하는 방법을 배우며, 더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개인과 집단이 투쟁할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교육적 의미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사로 삼아 어떤 상황에서든 유연하게 대처할 재무적 능력을 갖추려고 한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위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게다가 게임의 법칙이 바뀌고 있다. 수많은 스타트업이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창업 시장에 많은 사업가가 뛰어들고 있다. 이들에게 위워크는 꼭 필요한 존재다.”―향후 목표는 무엇인가.“나는 나이키 창업자인 필 나이트(Knight)가 태어나고 자란 오리건 출신이다. 나이키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역

  • [교양] 맞춤법 보기
  • 이슬을 담뿍 머금은 단심 무궁화를 차창으로 바라보면, 어지러운 세상사에 시달린 우리들의 가슴에도 꽃무늬가 아롱지는 듯 저절로 즐거워진다.우리 본해의 무궁화는 홑꽃인데, 날마다 새로 피고 그 날로 지고 만다. 그러므로 아침에 보는 꽃은, 몇만 송이가 피든지 모두 그 날 새벽에 새로 핀 꽃들이다. 기나긴 개화 기간 동안 아침마다 새 꽃이 피고, 저녁에는 시들어서 떨어진다. 피고 지고, 지고 핌은 초여름에서 가을까지 지치지 않고 계속된다. 이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아침 기운이 울창한 수목들을 물들이고 있었다. 목탁 소리도 끊어졌다 볼상 앞으로 돌아온 담징은, 떨어뜨렸던 염주를 주워들고 다시 합장 배례를 했다. 아침 이슬이 풀잎을 굴러 뿌리로 흐르듯 염주 한 알 한 알이 그의 엄지손가락을 타고 마음 속으로 굴러들었다.① 과거 회상 수법을 썼다. ② 요약적으로 진술했다. ③ 시간의 복선이 나타나 있다. ④ 시점의 이동이 보인다.해설 : 시점의 변화 - 1인칭 주인공 시점 → 전지적 작가 시점|문 15 다음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교사와의 면담을 실시하였다.1) 문헌 연구 및 자료 분석분석의 대상이 된 문헌 및 자료는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수집하였는데 하나는 인터넷 자료이고, 다른 하나는 사서 교사로부터 직접 받은 자료이다. 첫 번째는 경복고등학교와 이우 고등학교의 학교 사이트, 학교별 전자도서관 사이트, KERIS 의 학교도서관 정보 페이지에 접속하여 정보를 수집하였고, 두 번째는 각 학교에 직접 찾아가기 전에 사서 교사에게 각 학교에서 시행하는 독서지로 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서 활동 상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한다. ☞기재 요령○ 독서 활동 내용은 학기를 구분하여 입력한다.○ 독서 활동의 내용이 특정 교과와 관련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되, 그 외의 경우에는 담임 교사가 인문, 사회, 과학, 체육․예술 등 영역을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다.○ 학생의 독서 활동 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서명과 저자를 명확하게 기록하고 독서 활동의 내용(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