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학] 베란다에서 채소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녹색공간의 중요성
2.베란다 채소가꾸기의 의의와 효과
3.실질적인 효과
4.베란다에서 채소 가꾸기 방법
5.쉽게 키울 수 있는 채소 소개
6.베란다 텃밭의 종류
7.적은 돈으로 베란다 채소 가꾸기
본문내용
1)녹색공간의 의의
:녹색공간은 인간의 정서와 육체적 건강, 주거환경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이다.

2)녹색공간의 효과:
(1) 환경오염 절감
(2) 도시 생태계 복원
(3) 온도조절
(4) 생태 심리적 효과
(5) 환경저부하형 지역구현

가정채소 가꾸기란 ?
가정의 베란다, 옥상, 화단, 주말농장 텃밭 등에서 직접 채소를 가꾸는 것으로 화분이나 상자 등 여러 가지 용기를 이용하며 실내에서는 종자를 이용한 새싹채소 재배도 가능하다.

가정에서 직접 채소를 기르면:
이해관계가 부합된다
생육기간이 비교적 짧아 성취효과가 빠르다.
재배가 용이하고, 짧은 기간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준비물: 씨앗, 화분, 흙, 비료
용기(화분)의 종류
플라스틱 사각상자
스트로폼이나 나무상자
비닐포대나 쌀 포대

흙의 선택살균이 된 채소용 배양토를 선택하고 비료가 들어있는지, 산도조정이 끝났는지 확인.

비료
액체비료 – 물에 엷게 타서 물 대신 사용
고형비료 – 밑거름으로 사용

참고문헌
우리집 베란다 愛 채소 정원 가꾸기.
마키 후미에,이시쿠라 히로유키.정세환역.아카데미북.2007
채소가꾸기 .서명훈.김영사.2004
sbs 스페셜 생명의 선택 3부 -페어푸드 도시에 실현되다.
http://blog.naver.com/jjh7156
http://herb.gagsee.com
http://blog.naver.com/jg5647
http://blog.daum.net/k90333/3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원예와 인간생활(꽃과 생활)
  • 채소, 과수 조경수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들이 이용되는 공간에 따라 크게 실내원예와 실외원예로 구분할 수 있다.① 실외원예 : 화단가꾸기, 정원가꾸기, 잔디가꾸기, 채원 및 과원 가꾸기② 실내원예 : 창가원예, 베란다원예, 실내정원, 그린인테리어, 실내채소③ 아이디어원예 : 꽃꽂이, 분재, 테라리움, 디쉬가든, 간이수경재배 등④ 기타원예 : 시민농원, 관광농원, 식물원6.구 분 영리적 성격이 강한 것영리 및 비영리적 성격을 갖는 것 비영리

  • [원예, 원예치료, 원예활동] 원예치료의 정립과정, 원예치료의 역할과 효과, 원예활동과 정신지체아, 원예치료 프로그램에 관한 분석
  • 채소 가꾸기(재배장소 준비하기, 씨앗 파종 및 모종 심기, 손질 및 수확하기)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과 학생에게 적용하는 프로그램은 이 3개 단원이외에 매주 토요일 재량활동 시간을 이용한 뒷산 산행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재료를 쉽게 구하여 작업수행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공예작품 만들기에 이용할 수 있어 단원을 추가하여 본 연구에 적용하였다.2. 원예활동의 효과 정신지체아동은 유전적사회적환경적문화적 요인에 의해

  • 원예작물학_1 본인의 부엌이나 냉장고에 있는 채소 2개를 선택하여 각 채소의 원산지를 쓰고 생태적, 원예적, 식물학적으로 분류하라 2 각 채소의 생리생태적 특징과 재배법을 소개하라 3 통계청의 국가통계포털에 접속하여 해당 채소의 최근 몇 년간 생산 실적과 면적 변화를 조사하라 (3)
  • 채소에 대한 관심을 높아지면서 대량생산이 아니라 소품종 다량 생산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요즘 마트에 가면 다양한 채소의 등장으로 비건을 외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채소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고 있다.참고문헌1.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원예학 園藝學 2. 최은영 외. 2020. 원예작물학 I. 방송대출판부.3. 이정명 외. 2013. 채소학 총론. 향문사. 4. 농식품백과사전 양파5. 텃밭백과(유기농 채소 기르기), 2007. 12. 29., 박원만, 김인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기르기 프로그램요즘 아이들은 동물을 접할 기회가 별로 없다. 그러다 보니 동물들에게 사랑을 느끼고 마음을 주고 받기가 힘들다. 같이 생활하는 동물들이 아닌 가끔 보는 동물들이어서 친구와 같은 생명체로서 받아들이기보다는 장난감 정도로 취급한다.동물을 경시하는 풍조는 최근 유행하는 가재 뽑기, 거북 뽑기 등에서도 찾을 수 있다. 가재와 거북이를 뽑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겐 이들 동물들이 이미 생명체가 아닌 것이다.동물들에 대한 태

  • [유아놀이이론] 실외자유놀이
  • 베란다에 설치할 수도 있다.)-정적놀이 활동에 필요한 놀잇감이나 도구가 융통성 있게 제공되고 관리 되어야 한다.-연령별 유의사항․3세 유아: 동화책, 손가락 그림, 화판, 물감과 붓 등을 제공한다.․4, 5세 유아 : 동시 및 음악 감상용 테이프와 카세트, 여러 종류의 그림책, 그림그리기 자료 등을 제공하고 소집단으로 모여서 대화를 하거나 정적인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커다 란나무 밑이나 그늘진 장소에 돗자리를 깔아준다.라. 놀이시설 및 놀잇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