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 겨울나기]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겨울프로젝트, 식물, 나무프로젝트, 계절, 풀, 모의수업, 수업자료, 유치원, 어린이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식물의 겨울나기" 이야기 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식물이 겨울을 나는 방법을 알고, 겨울에도 피는 꽃과, 겨울에도 푸른 잎을 자랑하는 늘푸른나무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풀들의 겨울나기를 한해살이풀, 두해살이풀, 여러해살이풀을 통해 알아보고, 계절별 나무의 변화와 겨울눈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마지막에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도 있습니다.
목차
1.식물의 겨울나기 [표제]
2~7.계절별 나무의 변화
8~13.우리 주변의 나무들
14~17.겨울눈
18~25.겨울에도 푸른 잎을 자랑해요(늘푸른나무)
26.꽃의 겨울나기
27.겨울에도 꽃이 펴요
28~31.풀들의 겨울나기
32~33.비닐하우스의 식물
34~35.식물들아 힘내!
36~37.도입 및 마무리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노래 ‘겨울나무’ “나무야~ 나무야~ 겨울~ 나무야~”로 주의집중)
교사: 요즘 유치원에 오다 보면 나무들이 어떤가요?
유아: 쓸쓸해요.
유아: 나뭇잎이 하나도 없어요.
교사: 그래요. 나뭇잎이 다 떨어져서 나뭇가지만 남았어요. 나뭇잎이 없는 나무는 정말 쓸쓸해 보여요. 그리고 더 추워 보이기도 해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생각하나요?
유아: 네.
교사: 그렇다면 나뭇가지만 남은 나무들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낼까요? 또 꽃들은 어떻게 추운 겨울을 이기고 봄에 다시 예쁘게 피어날까요? 선생님은 궁금한데 여러분들도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식물들도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예쁜 꽃과 나무들, 그리고 풀들이 어떻게 겨울을 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그럼 지금부터 식물들의 겨울 세계로 가보기로 해요. 자, 준비됐나요?
유아: 네.

※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4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수업 관찰과 면담, 자원봉사 활동, 부모참여수업, 그리고 의사결정 참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여건과 환경, 학급 연령 구성, 부모의 요구 등을 고려하여 부모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계획하며, 정상적인 누리과정 운영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하루 일과, 교사 구성 등을 고려하여 융통성 있게 실시하도록 한다. 또한 지역사회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나 워크숍 등에 관한 정보를 안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 [보육실습일지] 만4세 병설유치원 교육실습일지(실습생평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계획안)
  • 이야기나누기10:00~10:10 우유마시기10:10~11:00 자유선택활동11:00~11:10 정리정돈11:10~11:40 음악회 리허설12:00~13: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13:00~13:40 율동13:40~14:00 회상하기 및 귀가(낮잠)준비14:00 귀가지도/오후활동시간 /활동명활동목표활동내용영역내용하위내용자료 및 준비물08:00~09:00등 원* 예절 바르게 인사한다.◈ 등 원◦유아를 맞이하면서 유아의 상태(기분, 건강 등)점검한다◦가방과 물건을 자신의 사물함에 넣도록 한다.◦옷을 옷걸

  • [방통대 2019-2]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식물에 대한 안전약물 오남용 안전유아 교육기관은 모든 영유아를 위한 학교 공제회 상해 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이를 가정에 알리도록 한다. 아동복지법 제 31조(시행 2014.11.19., 법률 제 12844호, 2014.11.19.,타법개정)에 의하여 안전교육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참고문헌서울 양서원 1997, 이기숙, 영유아를 위한 안전 교육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 이영애, 신은수,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교육 과학기술부(2012). 유치원 시설안전관리 매

  • 사회복지실천모음0
  • 풀어주고, 사랑의 말 한마디가 축복을 줍니다.이대로 실천할 수 있다면 행복한 세상이 될 것이다. 기쁨의 편지쓰기 글쓴이: 김연자 고등학교 때 문학시간에 선생님께서 유치환님의 “행복”이라는 시를 읽어주신 적이 있었다. 그 시의 내용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서 행복을 느끼고 편지를 쓰게 되면서 보이는 주변의 모습들을 아름답게 표현한 내용이었다. 특히 “에메랄드 빛 하늘이 환히 내다뵈는 우체국 창문 앞에 와서 너에게 편지를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참 어린이집
  • 이야기나누기-노래 부르기기본생활습관-바깥놀이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기-신발 스스로 정리하기* 본 계획안의 활동은 유아들의 흥미와 요구에 따라 융통성 있게 진행됩니다.  어린이집 활동 계획안주 제 우리 몸이 궁금해요연 령만4세 (6세)활 동 명 지문 나무 만들기활동형태미 술활동목표* 손가락의 지문을 탐색할 수 있다. (과학)* 활동을 통해 유아 각자가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자기존중)활동자료인주(물감), 종이,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