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가족 간의 의사소통` 가네(Gagne)의 수업의 사태 적용 교육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목적 및 학습과정
2) 교육목적 및 학습과정
3) 선정모형 & 이유
4) 수업계획안 & 성찰
본문내용
가족간의 의사소통
20대 초반 대학생
환경분석 :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부모로부터 독립해서 가정을 형성하기 전 가정생활에 있어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배우기에 적절한 대상임.
가족 간의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하다. 가족이 타인과 다른 점은 정서적인 친밀감에 있는데, 이런 친밀감은 의사소통이 있어야만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배경으로 우리 조는 가족 간의 의사소통에는 어떤 유형들과 요령 등 기본적 지식을 전달 해 가족 간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싶어 <가족 간의 의사소통>이랑 주제를 선정.
체육관 114강의실
2010년 5월 31일 (월) 10교시(18:00)부터 75분간

학습목표 제시 2분 / PPT 사용
(학생들이 학습목표를 따라 읽도록 지도)

3-1.변별적자극제시 Part 1(Present distinctive stimulus features) 15분 / 자료:학습지,PPT 사용
의사소통의 5가지 형태(언어적 의사소통/ 비언어적 의사소통/ 메타 의사소통/ 이중구속 메시지/ 구두점 찍기)에 관하여 시청각 자료를 참고하여 실생활 예시를 들어 언급.
의사소통의 5가지 유형을 표(PPT자료)로 정리한 자료를 이용, 실생활 예문을 함께 제시하고, 유형별 반응을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타일러 진보주의에 관해서
  • 의 교육철학① 진보주의의 역사② 진보주의의 교육원리③ Tyler 이론의 진보주의적 배경2) 경험중심 교육과정①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토대가 되는 철학적 사상②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특징 2. Tyler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 1) 이론 소개① ‘8년 연구’와 Tyler의 논리② 교육과정의 네 가지 요소가. 교육목표의 설정나. 학습경험의 선정다. 학습경험의 조직라. 학습성과의 평가2) 교육과정모형의 장점과 비판점3) Tyler 이론의 수업 적용 사례

  • [교육학] 교육과정-타일러
  •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서는 교육목표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 조직, 평가가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각자의 목적에 맞게 지향하는 바가 있으며, 종합적으로 이 모형이 갖는 유용성과 장점도 많지만 비판이 제기된 면도 상당수 있다. 이와 같은 이론적 논의를 거치고 나면 이것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따라서 끝으로는 Tyler의 이론을 실제 수업에 적용한

  • [교육과정] 타일러의 교육과정 이론
  •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서는 교육목표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 조직, 평가가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각자의 목적에 맞게 지향하는 바가 있으며, 종합적으로 이 모형이 갖는 유용성과 장점도 많지만 비판이 제기된 면도 상당수 있다. 이와 같은 이론적 논의를 거치고 나면 이것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따라서 끝으로는 Tyler의 이론을 실제 수업에 적용한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학습이란 무엇인가? -1272. 협력학습의 이론적 기초 -1313. 협력학습과 소집단 활동 -1374. 협력학습의 유형 -1415. 팀티칭 -1526. 역할놀이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