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디자인] 주거환경의 실내디자인 문제점 분석과 대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공간
2.인터뷰
3.문제 인식
4.문제 분석
5.변화 시도
6.대안 제시
7.개선 공간
본문내용
현재 대학생 12명이
함께 삶을 공유하는
공동생활공간으로
가족같은 단란한 분위기!

하지만, 여러모로 문제 있는
‘하숙집‘ 입니다!
8. 선풍기

-선풍기만으로는 여름의 더위를
이겨낼 수 없음

-아주머니가 쓰실 때, 가열대 방향
으로 바람이 불어서 위험

-아주머니가 쓰실 때는
학생이 사용하지 못해서 불편

-의자 위에 올려져 있어서
위태롭고, 부엌 복도의 공간차지
3. 고려할 사항 및 아주머니의 요구사항


-주로 요리를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 아주머니
-요리는 얼마나 자주 하는가? : 평일 아침, 저녁
-얼마나 자주 청소를 하는가? : 이틀에 한번
-부엌에서 다른 활동이 이루어지는가? : 아니오
-요리하는 사람은 오른손잡이인가? 왼손잡이인가? : 오른손잡이

-어떤 설비가 갖추어져야 하는가? : 싱크대, 냉장고, 쓰레기통, 전자레인지, 밥통
-보이는 수납을 원하는가? : 상관없음
-식당과는 어떤 연결관계를 원하는가? : 가까운 연결, 구분되지 않음
-부엌이 어떻게 보이길 원하는가? : 따뜻하고 깨끗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A+
  • 분석3. 4P 분석4. STP분석5. SWOT 분석6. 하우젠 마케팅 전략7. 하우젠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8. 해결방안 및 마케팅 전략Ⅲ.결 론브랜드 마케팅의 선두주자 하우젠Ⅰ. 서 론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제품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광고 비중이 높다. 또한 가전제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 부가적으로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사회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 디자인은 상점의 크기와 상품의 범위, 상점이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고려하여 외부 디자인 영역의 크기를 결정하고, 상품에 대한 신뢰성과 다른 상점과 구별되는 독창성, 고객의 상점만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상점의 개성과 상품의 특성, 지역의 특성 등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상점 외부 디스플레이를 할 때는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 되어야 한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주변 환경과 달리 너무 강한 느낌을 주면 주변 환

  • [사회조사입문] 고시원의 물리적 측면의 문제와 거주하는 사람들의 사회적문제에 관한 연구
  • 디자인심리학에서 사람은 주거 행동이 인간의 주거욕구에 의해 일어나는데 이 주거욕구를 만족시키는 과정을 계통적으로 분석하였다. 그 것은 다음과 같다. 1. 처음 살기 시작하면 긴장을 체험한다.2. 사물의 구조를 파악한다.3. 새로운 공간에서의 거주 방식이나 사용 방식을 배운다.4. 거주 습관이 생겨서 사용에 익숙해진다.5. 완전히 익숙해지면 기존의 사용방식이 시시해진다.6. 기존의 거주 방식이나 사용 방식을 바꾼다.7. 새로운 가능성(거주

  • 지식경영 레포트
  • 환경이나 시장의 변화를 꿰뚫어보고 장차 필요한 능력자체를 획득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인 것이다.이러한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경영은 기존의 경영전략이나 경쟁전략과 어떻게 다른 것일까? 여기에서 사용되는 자원이나 기술과 같은 용어의 의미는 그 폭이 매우 넓다 경영자의 개인적 능력에서 조직의 문화무형의 지적 자산 노하우 조직의 학습능력, 그리고 디자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포괄한다 그러나 공통점은 공업은 인풋과 아웃풋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환경의 주거지가 되는 것이다. 자연과 친화하는 공간에서 문화예술인들은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마을이 가꾸어진다. 2.2.4 헤이리만의 특색1)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태마을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설계를 지향함으로써 산과 구릉, 늪, 개천의 많은 부분이 원형대로 보존되고 있다. 생태철학적인 정신은 건축, 에너지 시스템 채택, 조경, 포장 등 전영역에 걸쳐 수미일관하게 적용한다.2) 그린네트워크로 디자인 된 마스터플랜헤이리 단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