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 브루스노만과 예술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노만을 다루고자 하는 이유
2.노만의 작품 세계

1. 언어--반복

2. 마조키즘 (작가 스스로)

3. 예술과 사회-소통?

과연 예술의 역할이란 무엇인가?
본문내용
광대의 고문(Clown Torture), 1987. Four color video monitors,


Clown Torture - in separate stacked video screens, a clown screaming "No" repeatedly, a clown telling an annoying children's joke, a clown balancing goldfish bowls, and a clown sitting on a public toilet.
"Pete and Repeat were sitting on a fence. Pete fell off; who was left? Repeat. Pete and Repeat were sitting on a fence." Recited with a variety of expressions (happy, scared, mad, etc.), the clown can't help but hide a growing frustration at not being able to finish the story or have it make sense.


'Thank you. Thankyouthankyou thankyou. "
Somewhere, a voice rasps: " Get out of my mind, get out of this room ," insisting, over and over, like one of those mocking, repetitive thoughts that sometimes ensnare us in the night.


세계 평화(World Peace), 1996; Five projectors or video players displaying four women and a man each speaking simultaneous monologues about world pea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디자인사] 현대디자인사
  • 현대에 이르는 디딤돌이 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아르누보의 세례를 받았던 화가들이 추구했던 환상성은 현대 미술의 전개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아르누보는 유럽의 전통적 예술에 반발하여 예술을 수립하려는 당시 미술계의 풍조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특히 모리스의 미술공예운동, 클림트나 토로프, 블레이크 등의 회화의 영향도 빠뜨릴 수 없다.아르누보의 작가들은 대개 전통으로부터 이탈, 새 양식의 창조를 지

  • 기호학과 미술사 미크 빌 노만 브라이어슨
  • 예술 분석은 처음부터 미술 작품의 해석을 내놓을 준비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미술 작품이 어떻게 관객에게 인지되는가, 즉 관객 자신이 보는 것을 감지하는 과정을 탐구한 준비는 되어 있다. 해석 작업의 한 측면에서 보면 기호학은 그 목적상 관객의 행위를 ― 그 관객이 미술사가이든, 미술 비평가이든, 전시회에 참석한 일군의 관객이든간에 ― 형성하는 관습과 개념 작용을 기술해야 한다. 현대 미술사는 관객의 역할과 관람자의 공유를 기술하는

  • [에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장르와 역사 읽고 요약
  • 역할을 했다. 지가 베르토프는 물론,「전함 포템킨」의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 「어머니」의 푸세보르도 푸도프킨, 마하엘 롬 등은 이때 모인 사람들이다. 그들에 의해 영화는 장면(cut)들은 이어붙이는 편집으로 새로운 의미 전달이 가능하다는 ‘몽타주 이론’이 등장하게 되고, 작품으로 실천된다. 현대영화는 그들의 ‘몽타주’ 선언에 담긴 문법을 터득함으로써 완전하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셋째, 19세기 예술유산의 전통을 이은 독일 표현주의

  • [현대미술] 비 물질성과 언어이미지 -브루스 나우만의 언어 이미지를 중심으로
  • 예술가, 현대 개념미술 작가로도 평가되어 왔다. Ⅱ. 언어 이미지와 비 물질성1. 언어 이미지와 비 물질성의 뜻ㄱ. 언어이미지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품 전면에 등장하는 단어들로서, 단지 읽혀지는 문자가 아니라 조형요소를 지닌 이미지로서의 보여지는 언어를 지칭한다. 브루스 나우만의 작품을 거론할 때 자주 쓰이는 단어인 ‘언어 이미지’는 나우만이 크리스토퍼 코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작품 전면에 등장하는 언어를 ‘언어 이미지(wo

  •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의 소통방식인 인터랙티브 사례를 중심으로
  • 현대의 미디어아트에 관해서도 인터랙티브에 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내가 할 미래의 작업들에 대해서도 조금은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1)http://100.naver.com/100.nhn?docid=7479482)이상화 김지면,「뉴미디어 확장에 의한 인터렉티브 연구」, 12,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2006.5,pp250-251.3)손병돈,「미디어 아트의 문화적 역할-백남준과 브루스 나우만의 작품을 중심으로」, 5,한국다큐멘터리 사진 학회, 2004.12, 53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