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상업화와 대중예술의 경계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현재까지의 작품
2) 생산방식과 소비형태
3) 원작과 복제작
4) 훌륭한 작품이란

3.현재의 작품
1)상품으로서의 미술
2)생산방식과 소비형태

4.앞으로의 작품

5.결론
본문내용
현대미술의
한 편에서는
다른 대중문화와의 융합을,
다른 한편에서는
예술 자체의
내재적의미로
침잠하려 합니다
현재까지의 작품은
주로 화가가 캔버스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품은 한 점만
존재하게 되고
이런 희소성으로 인해
가격은 당연히
올라가게 되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기업과 아티스트의 전략적 제휴
  • 제 1장 서 론 “돈 버는 것이 최고의 예술이다(앤디워홀, 1970).” 최근 한 광고에서 나오는 카피이다. 예술도 대중에게 소비되었을 때 가치가 있다는 의미로 미국의 한 팝 아티스트가 남긴 말이다. 예술작품은 박물관에서만 소비되던 시절의 신선한 충격이 되었을 앤디워홀 앤디워홀(1928~1987). 미국 팝 아트의 화가 겸 영화감독.의 메시지는 현재 시장에 큰 영향을 주며, 대중과 예술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가져오게 된 배경이 바로 기업

  • [아도르노] 아도르노의 미메시스적 합리성, 아도르노예술의 주술적 기원, 아도르노예술의 현실과의 관계, 아도르노의 시민 음악사론, 아도르노의 기술에 대한 이중적 의미, 아도르노의 전통 거부, 아도르노의 대중문화산업 비판 고찰
  • 아도르노의 미메시스적 합리성, 아도르노예술의 주술적 기원, 아도르노예술의 현실과의 관계, 아도르노의 시민 음악사론, 아도르노의 기술에 대한 이중적 의미, 아도르노의 전통 거부, 아도르노의 대중문화산업 비판 고찰Ⅰ. 서론Ⅱ. 아도르노의 미메시스적 합리성Ⅲ. 아도르노예술의 주술적 기원1. 미적 행동양식2. 예술의 인식적 성격과 형상적 성격3. 자율적 예술의 주술적 유산 Ⅳ. 아도르노예술의 현실과의 관계1. 죽은 것에의 미메시스2. 합

  • 포르노를 찾아서
  • 고찰’, 전남대 대학원, 2003 남상기, ‘온라인 출판에서 표현의 자유에 대한 연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2003유주연, ‘중학생의 동성애적 음란물 접촉정도와 동성애 혐오증 및 고정관념과의 관계’, 서울여대 특수치료전문대학원, 2005 임정섭, ‘2003학년도 신입생 성태도 분석’, 학생생활연구 제30집 (2004. 2) pp.79-88 이난주, ‘예술작품에 나타난 성표현의 양태(樣態) - 미술전문잡지의 외설시비를 계기로’, 미술세계 통권82호(1991년 9월) 박이문

  • [공연예술]공연예술의 의의, 공연예술의 특색, 공연예술의 현황, 공연예술의 가격책정, 공연예술의 문제점, 공연예술의 발전 방안
  • 예술과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있다. 만약 실험적이고도 창의적인 순수예술과 자연과학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미국의 영화산업과 영국의 창조산업은 그 탄생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따라서 고급문화와 대중문화의 경계가 모호한 상황에서 이 둘의 통합과 융합을 통한 새로운 예술의 탄생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이 창작활동에 끼치게 될 막대한 영향을 감안할 때 향후에는 탈 장르ㆍ장르 간 융합ㆍ첨단기술접목분야에 대한

  • 미국현대미술 - 잭슨 플록의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 대중매체도입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오지훈  2000 “잭슨 폴록의 작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윤난지1994 “사회적 측면에서 본 미술과 후원자와의 관계 ; 20세기 미술과 후원 : 미국 모더니즘 정착에 있어서 구겐하임 재단의 역할을 중심으로”,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6(0).1997 “잭슨 폴록의 1947 - 1950년 그림 읽기”,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19(1). 이상준 2000 팝 아트에 나타난 소비사회의 상징적 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