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 - 총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사범]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 - 총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 평가 체제 확립⇓교과서 중심의 학교 교육 → 교육 과정 중심의 학교 교육가.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초․중등학교 교육 목적과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초․중등교육법 제 23조 2항에 의거하여 교육부 장관이 문서로 결정, 고시한 교육내용에 관한 전국 공통의 일반적인 기준이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이다. 이 기준에는 초․중등 학교에서 편성, 운영해야 할 학교 교육과정의 교육목표, 내용, 방법과 운영, 평가 등에 관한 국가 수준의 기준 및

  • [교육학] 교육학 교과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교육대상인 학생들의 특성과 배경을 고려하였을 때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하는 태도를 갖추는 것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학생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ⅱ) 교육목표에 구현된 학습 능동성1. 추구하는 인간상나. 기초능력의 바탕 위에 새로운 발상과 도전으로 창의성을 발휘하는 사람2. 학교급별 교육목표나. 학습과 생활에서 새로운 이해와

  • [교육학과] 초등학교 미술교육과정해설
  • 지향하는 이간, 전통에 대한 이해에 기초하여 민주적 공동체에 헌신하는 인간, 기초 능력을 토대로 개방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인간, 교양과 덕성을 갖추고 직업적 과업과 가치를 실현하는 인간을 기르기 위해 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자 다음과 같은 점에 개정의 중점을 두었다.첫째, 미술 교과의 특성을 살리는 가운데 제7차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정신을 계획적, 의도적으로 반영하도록 한다.둘째, 국민 공통 기본 교육

  • [교육학과] 초등학교 국어교육과정
  • 평가 활동에 달려 있다는 점, 평가의 개선 없이 국어 교육의 질 개선이 어렵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평가에 대한 지침은 상세화하고 구체화하여 제사할 필요가 있다.2. 국어과 교육 과정의 변천광복 이후, 국어과의 교육 과정을 여섯 차례나 개정해 오면서 여러 면에서 체계화되었다. 각 시기의 교육 과정이 지향한 기본 방향과 교육 과정의 체제, 교육 과정의 지시한 목표, 내용,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등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가. 구성 방향

  • [교육사회학] 교육과정의 제도화
  • 국가 수준에서 문서로 고시하는 교육 과정의 법제 적인 개념을 분명하게 밝혀 두었다.즉, 교육부 장관이 교육법에 의거하여 결정, 고시한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은 초 . 중등학교의 교육 내용에 관한 전국 공통적, 일반적 기준을 말하며, 이 기준에는 초 . 중등 학교에서 편성, 운영해야 할 교육 과정의 목표, 내용, 방법, 평가, 운영 등에 관한 국가 수준의 기준 및 기본 지침이 제시되어 있다. 이 같은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에 근거하여 편성 . 운영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