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클럽활동연구및지도] 학생 과학 탐구 대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생 과학 탐구 대회
- 출처 : 서울특별시 교육청

1) 주최
2) 주관
3) 목적
4) 방침
5) 심사내용


Ⅱ. 입상 작품

1) 입상 작품 목록
2) 입상 작품 설명


Ⅲ. 과학 탐구반 지도 방안(결론 및 제언)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학생 과학 탐구 대회

1 ) 주 최
서울특별시교육청

2 ) 주 관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이하 “과학전시관”으로 표기)

3 ) 목 적
◦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의문점 중에서 각자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스스로 탐구해 보고 탐구한 내용을 정리․발표하는 기회 제공
◦ 범교과적 영역에서 과학적 탐구과정을 통한 문제해결방법을 익히며, 창의력 계발 및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육성

4 ) 방 침
가. 탐구 주제는 학생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생활 주변, 자연현상, 범교과적 문제를 자유롭게 선정한다.
나. 과제의 탐구는 관찰, 조사, 자료 분석, 제작, 측정, 실험, 실습, 견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활동을 통하여 해결한다.
다. 1인 1작품을 개인 또는 단체(팀)명으로 출품하되, 단체(팀)명으로 출품 시 팀원 전원이 대면 심사에 참여한다(팀원 중 불참자가 있을 경우 감점하며 세부사항은 심사위원협의회에서 결정함).
라. 학교대회, 지역교육청 예선대회 및 고교 예선대회, 서울시 본선대회의 절차에 따라 대회를 운영한다.
마. 각급 학교 및 지역교육청은 이 대회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알맞은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참고문헌
 과학 탐구에 대한 고등학교 과학 교사의 인식 조사 및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 탐구 활동 분석 / 박진주 저.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초·중등 참가자들의 평가를 통한 대회의 개선방향 모색 / 손서연.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중학교 과학3) 탐구 실험서 및 지도서 / 강순희 [외]공저. 파주 : 자유아카데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학교 레포트
  • 과학고 과학실험 전시회 (SEE-KAIST) 지원・ 미래의 과학자를 위한 캠프 개최・ 과학영재육성을 위한 교육자 워크샵 개최・ 과학고 신입생 및 학부모 초청 설명회 개최・ 학사과정 신입생 및 재학생 의식구조 조사 설문그 밖의 사업・ 전국 컴퓨터 창의성대회・ 대전사랑, 과학사랑 창의력 경진대회・ 청소년 과학 탐구 토론대회(KYPT)・ 사이버 발명교육 프로그램3. 기독교영재교육을 위한 미래지도자학교독특한 영재학교이어서 소개 하고자 한다.

  • 자유학기제
  • 학생이 선택한 CAS활동에 대한 조언‧관리 등 CAS 전반에 대한 지도‧안내○ (평가) 평가주체는 학생으로, 스스로 2년간의 활동에 대해 일지를 작성하고 국제학위인증기관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 제출하여 평가추진배경 및 필요성추진배경1창의성, 문제해결력, 고등사고력 등 학생들이미래지향적 영략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 하고 있음교육부- 창의적 체험활동 국가교육과정에 도입(‘09년~)- 스포츠클럽 활동을 국가 교육

  • 학업계획서-지구_지리학
  •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대학 내 지리학 클럽의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저는 동료 학생들과 지리학 관련 토론을 주최하고, 지역 사회에서 지리학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저는 지리학에 대한 열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제 학업 경력은 저에게 지리학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 [대입]대학수시, 정시모집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작성 공략법 및 그 성공 사례
  •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이 같은 문제를 극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2) 인격 성장 및 인생관 확립에 미친 비 교과 활동 및 개인의 고유 체험비 교과 활동 영역에는 사회봉사활동, 교내외 클럽활동, 특기활동, 단체활동, 취미활동, 문화활동 등이 있다. 비 교과 활동에 대한 평가는 인성품성 면에서 지도성, 대인관계, 대내외 활동성 또는 책임감에 대한 평가와 내용상 겹칠 수 있지만, 비 교과 활동을 기술할 때에는 그 활동이 자신의 생활에서 어

  •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식전환 및 현대예술에 끼친 영향을 중심으로
  • 지도 새로운 미학적 개념들과 형식으로 지대한 영향을 주었기에 현대 미술에 시사 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마르셀 뒤샹의 실험적이고 진보적인 여러 활동으로 인해 현대 미술의 많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온 것을 높이 평가하며 현재까지도 그 영향이 미치고 있는 영향을 재조명하여 연구하였다.1. 연구 목적 뒤샹작품의 반 예술적인 감성은 19세기 후반에 유럽사회의 과학적 실증주의와 자본주의로 인한 기계 중심적 가치관 형성, 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