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클럽활동연구및지도] 학생 과학 탐구 대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과학클럽활동연구및지도] 학생 과학 탐구 대회
- [학급경영] 초등교사의 하루 -초등학교를 다녀와서
- [발명반]발명반의 목적,현황, 발명반의 운영방침,주요행사, 발명반의 지도내용,활동, 발명반의 학생선발방침,성과,개선과제 분석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중등][중학교][과학과][과학교육]중등(중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재구성, 중등(중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과중점과 특색사업, 중등(중학교) 과학과(과학교육) 교수학습지도와 교수학습방법, 중등(중학교) 과학과(과학교육) 평가계획
- 목차
-
Ⅰ. 학생 과학 탐구 대회
- 출처 : 서울특별시 교육청
1) 주최
2) 주관
3) 목적
4) 방침
5) 심사내용
Ⅱ. 입상 작품
1) 입상 작품 목록
2) 입상 작품 설명
Ⅲ. 과학 탐구반 지도 방안(결론 및 제언)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학생 과학 탐구 대회
1 ) 주 최
서울특별시교육청
2 ) 주 관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이하 “과학전시관”으로 표기)
3 ) 목 적
◦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의문점 중에서 각자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스스로 탐구해 보고 탐구한 내용을 정리․발표하는 기회 제공
◦ 범교과적 영역에서 과학적 탐구과정을 통한 문제해결방법을 익히며, 창의력 계발 및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육성
4 ) 방 침
가. 탐구 주제는 학생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생활 주변, 자연현상, 범교과적 문제를 자유롭게 선정한다.
나. 과제의 탐구는 관찰, 조사, 자료 분석, 제작, 측정, 실험, 실습, 견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활동을 통하여 해결한다.
다. 1인 1작품을 개인 또는 단체(팀)명으로 출품하되, 단체(팀)명으로 출품 시 팀원 전원이 대면 심사에 참여한다(팀원 중 불참자가 있을 경우 감점하며 세부사항은 심사위원협의회에서 결정함).
라. 학교대회, 지역교육청 예선대회 및 고교 예선대회, 서울시 본선대회의 절차에 따라 대회를 운영한다.
마. 각급 학교 및 지역교육청은 이 대회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알맞은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 참고문헌
-
과학 탐구에 대한 고등학교 과학 교사의 인식 조사 및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 탐구 활동 분석 / 박진주 저.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초·중등 참가자들의 평가를 통한 대회의 개선방향 모색 / 손서연.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중학교 과학3) 탐구 실험서 및 지도서 / 강순희 [외]공저. 파주 : 자유아카데미,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