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의이해] 신화와 건축을 통해서 본 한국과 이집트 문화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집트 소개
2. 한국과 이집트 신화 비교
3. 한국과 이집트의 건축 비교
- 본문내용
-
이집트?
▷ 파라오
▷ 피라미드
▷ 스핑크스
▷ 미라
▶ 이집트 신화가 배경
▶ 이집트 신화 및 건축물에는 이집트인들의 문화 투영
2. 이집트 신화
◎ 이집트는 4대 문명 발상지 중 하나
☞ 세계인들에게 영향
☞ 역사와 문화가 담긴 신화를 통해 이들의 정신세계를 파악한다.
◎ 오랜 역사만큼이나 다양하고 많은 양의 신화 존재
(ex.태양신 ‘라’, 죽음의 신 ‘ 오시리스’)
◎ J.F.샹폴리옹 : 1822년 성각 문자 해독하여 본격적 연구 시작
☞ 영혼 불멸, 사후세계, 환생과 미라
☞ 다신교 체제- 자연, 동물, 관념마저도 신. 지방에 따라 다른 신
◊ 이집트 신화로 속 태양 숭배 사상
☞ 태양신 ‘라’이집트 신화 ‘제우스’와 같은 존재
☞ ‘라’는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큰 신망 받음
☞ 파라오들은 ‘라의 아들’임을 자처하여 신에 의한 지배 유지
◎ 오벨리스크
☞ 태양신 기념비
☞ ‘라’는 헬리오폴리스에서
오벨리스크의 모습으로 예배 받음
☞ 고왕국, 중왕국 시대 등
다양한 시대에 건립
☞ 지금은 유럽으로 흩어졌음
(ex.런던의 ‘클레오파트라의 바늘’)
☞ 투트모세 1세와 하트솁수트 여왕
오벨리스크만 이집트에 남아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