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동물(여름) 활동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 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5분)
전개
( 15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 본문내용
-
◎ 오늘 활동할 동물들을 사진을 보여주면서 소개한다.
T : 오늘 무엇을 보았을까?
C : 동물 VTR이요~
T : 어떤 동물들이 있었을까?
C : 하마요/코끼리요/공룡이요/다람쥐요/토끼요/고양이요/나비요/잠자리요/소금쟁이요.
T : (토끼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토끼요~
T : 토끼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귀가 길어요/하얘요/눈이 빨개요
T : 토끼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깡충깡충 뛰어요
T : 그럼 앉아서 토끼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들이 깡충깡충 움직여본다.)
T : 그럼 토끼가 사냥꾼을 만났을 때 어떻게 뛰어갈까? 한 번 해볼까?
C :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빨리 깡충깡충 뛰어가요.
T : 참 잘 해 주었어.
T : (고양이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고양이요~
T : 고양이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귀여워요~/수염이 있어요/줄무늬가 있어요
T : 고양이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사뿐사뿐 움직여요.
T : 앉아서 고양이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들이 사뿐사뿐 걸어본다)
T : 그럼 고양이는 쥐를 잡으러 어떻게 뛰어다닐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빨리 뛰어 다녀요.
T : 다들 참 잘했어. 박수~
T : (다람쥐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다람쥐요~
T : 다람쥐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귀여워요/ 작아요
T : 다람쥐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가볍게 뛰어다녀요.
T : 그럼 이번에는 한명이 나와서 다람쥐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가 폴짝폴짝 거린다.)
T : 그럼 다람쥐가 도토리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 뛰어갈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빠르게 뛰어다녀요.
T : 참 잘 했어요. 도와준 친구에게 박수~
T : (코끼리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코끼리요~
T : 코끼리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몸이 커요/코가 길어요
T : 코끼리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쿵쿵 시끄럽게 움직여요
T : 앉아서 코끼리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들이 쿵쿵 소리내면서 움직인다)
T : 그럼 코끼리가 급한 일이 있을 때 어떻게 뛰어 갈까?
C :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더 쿵쿵거리면서 뛰어요 .
T : 잘했어
T : (하마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하마요~
T : 하마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뚱뚱해요/ 다리가 짧아요/입이 커요
T : 하마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느리게 움직여요
T : 앉아서 하마가 되어 움직여 보자.
C :(유아들이 느릿느릿 걷는다.)
T : 그럼 하마가 물속에 무서운 동물이 있어서 도망 나올 때는 어떻게 뛸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쿵쿵 거리면서 조금 빨리 뛰어요.
T : 다들 참 잘했어. 박수~
T : (공룡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공룡이요~
T : 공룡은 어떻게 생겼을까?
C : 무섭게 생겼어요./몸이 진짜 커요
T : 공룡은 어떻게 움직일까?
C : 코끼리보다 더 쿵쿵거려요
T : 앉아서 공룡이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들이 더 힘차게 쿵쿵거린다.)
T : 그럼 공룡이 먹이를 잡으러 갈 때는 어떻게 뛰어갈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제일 빠르게 뛰어가요~
T : 다들 참 잘했어. 박수~
T : (나비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나비요~
T : 나비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날개가 두 개있어요./ 노란색이에요.
T : 나비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날개로 날아다녀요
T : 자리에 앉아서 나비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 (유아들이 손으로 나는 모습을 해본다.)
T : 그럼 나비가 제일 무서워하는 나비가 나타나면 어떻게 날아갈까?
C :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더 힘차게 날아가요.
T : 잘 표현해줬어.
T : (잠자리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잠자리요~
T : 잠자리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날개가 4개가 있어요.
T : 잠자리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나비처럼 날아다녀요/날개를 펄럭이다가 멈추기도 해요
T : 앉아서 잠자리가 되어 움직여 보자.
C :(유아들이 날개짓을 한다.)
T : 그럼 잠자리를 잡아먹는 곤충을 만났을 때 어떻게 날아갈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날개짓을 더 빨리 해서 도망가요.
T : 다들 참 잘했어. 박수~
T : (소금쟁이사진을 보여주며) 무엇일까?
C : 소금쟁이요~
T : 소금쟁이는 어떻게 생겼을까?
C : 다리가 얇아요/작아요
T : 소금쟁이는 어떻게 움직일까?
C : 다리를 벌려서 물에서 미끄러지면서 움직여요
T : 그럼 이번에는 한명이 나와서 소금쟁이가 되어 움직여 볼까?
C :(유아가 미끄러지듯이 움직인다)
T : 그럼 소금쟁이가 어떻게 뛰어갈까?
C : (각자 생각한 동작을 하면서) 더 빨리 미끄러지면서 가요.
T : 참 잘했어. 도와준 친구한테 박수~
◎ 음악을 들려준다.
T : 이번에는 선생님이 음악을 준비해왔는데 한번 들어보자.
- 음악을 들려준다.-
◎ 음악을 듣고 난 후 느낌을 이야기 해본다.
T : 이 음악은 느낌이 어떠니?
C : 신나요~/무서워요~/재밌어요
T : 그럼 이 음악은 무엇을 생각하면서 만든 음악일까?
C : 동물들이요~
T : 친구들은 그렇게 생각했구나, 이 음악은 작고 무겁고 가벼운 동물들을 생각하면서 만든 음악이야. 그럼 우리 음악을 다시 들어보자.
테마1. 작은 동물
T : 어떤 동물을 표현 음악일까?
C : 토끼요, 다람쥐요...
T : 이 음악은 작은 고양이, 토끼, 다람쥐를 표현한 음악이야
T : 이번에는 어떤 동물을 표현한 음악인지 잘 들어보자
테마2 무거운 동물
T : 이 음악은 어떤 동물을 표현한 음악일까?
C : 공룡이요....
T : 이 음악은 코끼리, 공룡, 하마를 표현한 음악이야
T :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어떤 동물을 표현한 음악인지 잘 들어보자.
테마 3 가벼운 음악
T : 이 음악은 어떤 동물을 표현한 음악일까?
C : 나비요..
T : 이 음악은 나비, 잠자리, 소금쟁이를 표현한 음악이야.
◎ 나누어서 해본다.
(교사의 적절한 언어적 자극)
T : 작고 귀여운 고양이 친구들이 잔디밭을 뒹굴고 있어요.
굴러다니는 공을 잡으려고 장난을 치네요. 공이 멀리 굴러가고
고양이들은 공을 따라가다가 집으로 숨어버렸어요.//
큰 귀를 가진 토끼가 숲속을 깡충깡충 뛰어다녀요. 친구들과 함께 달리기 경주도 하고, 민들레를 발견한 토끼는 얌전히 민들레를 먹고 있어요.//
이때, 숲속에 사는 다람쥐가 사람들을 보고는 쪼르르 도망가네요.
사람들이 지나가자 다람쥐는 안심하고 도토리를 찾아 다니고 있어요.
도토리를 찾은 다람쥐는 집으로 들어가 식사를 해요.//
그때 였어요. 몸이 크고 코가 긴 코끼리아저씨가 진흙에서 목욕을 하고 있네요. 질퍽 질퍽 한 진흙탕을 걸어다니고 있어요. 드디어 목욕을 끝낸 코끼리 아저씨가 집으로 들어가네요.//
입이 큰 하마 아줌마는 늪에서 쿵쿵쿵 걸어 다니다가, 배가고파서 먹을 것을 찾으러 숲으로 걸어 나오네요. 숲에서 맛있는 열매를 먹고나서 다시 늪으로 들어가 쉬고 있어요.//
그런데 이때, 몸집이 크고 무서운 공룡이 배가고파서 먹을 것을 찾으러 쾅쾅쾅 다니고 있어요. 나무를 건드려보기도 하고, 발로 땅을 쳐보기도 하고,나무에서 떨어진 과일들을 먹으면서 공룡은 잠이 들었어요.//
공룡이 잠이들자 잠자리는 평온한 숲속하늘 위를 달아 다니고 있네요.
물가로 가서 물도 먹고, 먹이도 먹으면서 다니네요, 그러다 잠자리는 숲속으로 숨어버렸어요//
물가에선 수영선수 소금쟁이가 즐겁게 수영을 하고 있어요. 물속에 사는 생물을 먹으면서 놀고 있다가 친구들끼리 모여서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풀밭을 아름답게 날아다니는 나비들이 춤을 추고 있어요 이쁜 꽃 위에도 훨훨 날아다니다가 꽃 위에 앉아서 쉬고 있어요.//
T : 모두들 참 잘했어요~
◎평가하기
T : 친구들이 무겁고 가벼운 동물들을 표현해보니 어땠니?
C : 재미 있었어요
T : 어떤 것이 재미있었니?
C : 바꾸어서 할 건데 고쳐야할 점은 어떤게 있을까?
◎ 바꾸어서 한다.
T : 참 잘해주었어
◎ 전체가 나와서 한다.
음악의 맞추어서 자유롭게 움직여본다.
자료평가
- 레포트 참고용으로 잘 사용하였습니다.
- o2free***
(2015.01.21 23:19: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