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가솔린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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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4.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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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국내 가솔린 엔진 개발 역사
◈2.신형 에쿠스 엔진 제원 및 특징
◈3.느낀점
본문내용
DOHC 엔진은 흡기와 배기 밸브를 각각 제어할 수 있는데 밸브 수가 많아질수록 정확한 타이밍에 밸브를 여닫을 수 있고, 흡기와 배기 효율을 높일 수있어 출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렇게 되면 완전연소에 도움을 주고 부수적으로 배기가스도 줄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밸브 개수를 늘이는 것 이외에도 가솔린 엔진의 발달과정에서는 연료를 실린더 내로 효율적으로 집어넣는 기술이 계속 연구되어 왔다. 압력차를 이용해 공기를 무화시키는 기화기식 엔진은 정확한 연료분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연비가 나쁘고 출력이 떨어지며, 따라서 공해물질 배출량도 많았다. 이후 자동차에‘전자제어’ 개념이 도입되면서 연료에 압력을 주어 미립자 형태로 뿜어내는 인젝션(Injection)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1980년대 국내에 돌아다닌 차의 대부분은 TBI(Throttle Body Injection) 형태로 가속 페달의 조작에 따라 흡입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스로틀 보디 부분에서 한 개의 인젝터를 통해 연료를 분사했다. 카뷰레터식보다는 다소 연비와 출력이 높아졌지만 멀티포인트 인젝션(Multi Point Injection)이 개발되면서 TBI는 자취를 감추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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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런걸 자료라고....10원도 아까움
  • chrish***
    (2011.05.24 07:4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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