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일화에 담긴 교훈(한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의 개요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3. 분석
4. 성취목표 진술
5. 준거지향검사
6. 교수전략
- 본문내용
-
4. 성취목표 진술
*출발점 행동의 성취목표
(1) 孟子와 그의 저서인 孟子에 대해서 알고 있다.
①孟子는 중국의 전국이라는 혼란기에 살면서 사태를 안정시키기 위해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열변을 토해냈던 사람임을 알고 있다.
② 교과서에 실린 孟子의 저서인 孟子라는 책의 일부 내용을 알고 있다.
(告子 上, 盡心 上의 일부)
(2) 중학교와 고등학교 1학년까지 한문 수업을 하면서 한문 교육용 기초한자 중
900자를 알고 있어, 본문에 나와 있는 새로 나온 한자를 제외한 한자들은
이미 알고 있다.
(3) 문법적 요소를 알고 있다.
① 而가 문장에서 접속사로 쓰이며, 앞뒤의 문맥을 살펴 역접인지 순접인지를
판별해야 한다.
② 也가 문장의 끝에 와서 평서형 ‘이다’의 뜻으로 쓰인다.
③ 之는 문장 중에 오면 ‘oo가’에서처럼 주격조사로 쓰이기도 한다.
④ 與는 문장 끝에 오면 ‘인가?’의 의문으로 쓰이기도 한다.
⑤ 子는 문장 중에서 아들 말고 ‘그대’라는 2인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 최종목표의 성취목표
(1) 오늘 배울 부분의 본문을 보고 새로 배울 한자의 모양과 음과 뜻을
하나도 틀리지 않고 맞힐 수 있다.
(2) 본문을 보고 한군데도 틀리지 않고 읽을 수 있다.
(3) 본문을 보고 주제를 손상시키지 않는 선에서 해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