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옛이야기의 멋과 재미(한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개요 및 교수 목표

2. 과제분석

3. 학습자 분석 및 환경 분석

4. 성취목표 진술

5. 평가도구

5. 교수전략
본문내용
① 학습자 분석 - 일반적 특성 분석
⋅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 학급
⋅ 17~18세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들
⋅ 한문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니고 한문을 배운 경험이 있음
중학교에 한문교과과정이 있고, 2학년 1학기 때 한문교과를 배운 적이 있음
(본 수업은 2학년 2학기의 내용)

② 학습자 분석 - 구체적 특성 분석
⋅ 수업 전에 과제를 제시
‘29. 해와달의 정령’의 본문을 미리 써보도록 함
‘29. 해와달의 정령’의 신습 한자를 한 글자당 5번씩 써보도록 함
⇒ 수업내용에 관한 사전지식이 있음
⋅ 국어과목에서 설화에 대해 배운 경험이 있음

③ 환경 분석 - 교수설계환경 분석
⋅ 수업시간 50분

④ 환경 분석 - 학습환경 분석
⋅ 서울시의 여자 고등학교
⋅ 일반적인 교실
⋅ 교실 내에서 PPT를 사용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수업이 시작되었고 12주, 매주 숙제가 주어졌습니다. 막힐 때마다 한 박사에게 많은 구원요청을 원했지만 그는 의도적으로 저 스스로 읽고 고민하게 이끌어 주었습니다. 처음 셋째 주까지 저는 겨우 반 평균점수를 받는데 급급했습니다. 이미 일주일에 그 과목에 쏟아 붓는 시간이 스무 시간 서른 시간이 넘어서고 있었습니다. 점수가 문제가 아니라 제가 재미를 붙이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버벅대는 영어를 길게 늘어놓을 필요가 우선 없었습니다. 창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공학과는 공학과 상경계열의 기초지식을 배우는 학과이기 때문에 통계학, 경제성공학, 경제학원론, 생산관리, 신뢰성공학 등의 과목을 이수하였는데, 처음에는 상경계열이 많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되뇌며 열심히 한 결과, 공학계열의 수업을 열심히 듣다 보니 19○○년에 품질관리기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더불어 상경계열의 생산관리도 할수록 재미가 있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였습니다4) 지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공학과는 공학과 상경계열의 기초지식을 배우는 학과이기 때문에 통계학, 경제성공학, 경제학원론, 생산관리, 신뢰성공학 등의 과목을 이수하였는데, 처음에는 상경계열이 많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되뇌며 열심히 한 결과, 공학계열의 수업을 열심히 듣다 보니 19○○년에 품질관리기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더불어 상경계열의 생산관리도 할수록 재미가 있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였습니다4) 지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육은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메이커 괴짜’를 키우기 위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다. 올해 28억원, 이후 5년 동안 100억원을 더 투자해 3D프린터3D펜 같은 메이커 교육 기자재 구입비용을 지원한다.서울 성북동의 홍대부속중학교는 2016년 교내 ‘홍익로봇’이라는 IT동아리를 대상으로 3D프린팅 수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리고 지난해 학교 예산을 따로 편성해 3D프린터 한 대를 구입했다. 올해는 서울

  • [교육공학] 한시의 향기(한문) 수업지도안
  • 수업매체로 사용한다. 이러한 TV시청각자료를 수업에서 활용할 경우 학생들의 흥미를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유발할 수 있고 수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한문과 같은 주요교과목이 아닌 경우에 이 같은 매체 활용은 자칫하면 학생들에게 외면 받기 쉬운 도구교과가 주요 교과에서는 활용하기 불가능한 교수 방법들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교과로 자리 할 수 있음을 보여 줄 수 있다.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2. 학습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