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교통의 특성과 문제점 및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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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도시교통의 특성과 문제점 및 대책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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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ⅰ. 도시교통의 특성
ⅱ. 도시교통의 문제점
ⅲ. 도시교통 문제의 대책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다) 승용차 통행이 소중한 도시공간을 잠식
시간당 한 방향으로 5만 명을 수송하기 위하여 필요한 공간 폭
승용차의 경우 175m
버스의 경우 35m
철도의 경우 9m
(라) 승용차의 에너지 손실
모든 교통수단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무게가 1000kg이상 되는 승용차 한대로 평균 1.2 ~ 1.4명을 수송한다는 것은 확실히 에너지 비효율적이다. 버스는 승객당 3~5배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므로 효율적이다.CO2 가스 배출 감소 협약이 실천되면 에너지 소비 절감이 필요하다.
승용차를 기술적으로 아무리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어도 승용차는 대중교통보다 승객 1인 당 3배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3배의 탄산가스를 배출한다
(마)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률
교통사고로 매년 유럽의 사망자는 작은 전쟁의 사망자 수준이다.
그러한 희생의 절반정도는 도시에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이다.
도시에서 도로에서 사망자 수와 승용차 이용자 수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대중교통체계가 잘 발달된 도시에서의 사망자수는 거의 승용차로 다니는 같은 규모인 도시 사망자 수의 절반정도가 된다.
통계에 의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중상 또는 치명적인 사고는 개인 승용차를 이용할 때보다 인km 당 10~20배정도 정도 작다.
교통사고는 유럽에서 1~25세 사이 사망자의 첫번째 원인이 된다.
(바)승용차 배출가스가 대도시 대기 오염의 원인
선진국에서 공해 비용은 GDP의 1~ 2% 내외이다.
승용차와 화물자동차의 배출 물질을 감소 시키는 기술개발에도 불구하고,도로 교통은 아직도 대기오염의 주범이다. 이것은 차량의 수와 이동거리의 증가로 인한다.
지난 수년간 기술적인 진보에도 불구하고, 대기오염은 큰 문제로 주목받고 있다.
승용차 교통을 증가하지 못하게 규제하는 것만이 대기오염과 건강 위험 및 탄산가스로 인한 온실효과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다. 최상의 촉매장치로 처리하여도 탄산가스 문제는 여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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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04 22: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