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일본어 구성주의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사

출석
확인

전시
학습
확인
(2-3분)


학습목표인지
(4분)

긍정
(好き
/好きです)

문형
익히기
(4분)


게임하기
(5분)



(好き/好きですか)
문형
익히기
(2분)


본시학습 정리
(2분)

일본
음식
문화
(2분)


과제
제시
차시예고
인사
본문내용
▷여러분 인사할까요.
 みなさん,おはよう
다들 잘 왔죠?!

- 아침 일찍부터 배고플텐데 집에서
맛있는 밥 챙겨먹고 왔어요?
선생님은 급하게 편의점에서 소세지를
먹고 왔는데 역시 맛있는 것 같아요.
소세지는 역시 천하장사지요. ^^
- 자! 우리 지난시간에 「맛있어요」라는 표현 배웠었는데 기억나요?!
▶ PPT 로 한번 씩 눈으로 확인시키기
- 기억하는 친구도 있고, 잊어버린 친구도 있는 것 같은데, 노다메짱이 하는 말 들 으면서 한번 확인해볼까요?
▶ 영상재생
▷ 뭐라고 했어요?
- 따라해 봅시다.
「これはおいしい~」
기억나지요? 지난시간 잘 떠올리면서,
- 그럼 「맛있는 소세지네요」는?
- 다들 잘 기억하고 있네.
그럼 마지막으로 「맛있고 좋네요」는?
- イ형용사의 간단한 활용은 이 세 문장만   기억해도 알 수 있겠죠?
 잘 기억해두도록해요.


- 우리 매시간 카타카나 공부하고 있는데
오늘도 카타카나랑 친해지기 위해
글자읽기 연습 하면서, 글자 잘 기억해 보고 수업 시작합시다.
- おはようございます









- (학생 각각) 네/아니오




- おいしい/おいしいです요~
- これはおいしい



- おいしいソーセージですね

- おいしくていいですね




 


출석부







-PPT 활용










▶ 카타카나 표 유인물 나눠주기
▷ 카타카나 보이지요?
그림과 관련된 카타카나니깐 그림도
잘 보고, 카타카나로 어떻게 읽는지
잘 눈으로 보고 생각해보세요.

- 그럼 다 같이 큰소리로 읽어볼까?
① ケロロ
② カラオケ
③ ラブストーリ
④ マクドナルド ハンバーガー

- 그래도 카타카나와 많이 친해진 것 같지 않나요? 카타카나는 글씨와 익숙해지는 게 중요하니까 자꾸 보고 친해지도록 해요




(소리 내어 크게 읽는다)
- ① ケロロ
② カラオケ
③ ラブストーリ
④ マクドナルド
   ハンバーガー

-PPT 카타카나 표
활용
or
카타카나표
프린트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교육과정]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의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 수업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 역할을 하도록 하며 철저한 사전 계획에 의거하여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수업 계획서 및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여 지도하도록 한다.6) 강사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임용시 위촉장을 수여하고, 교사들과의 정기적인 교류 시간을 제공하며, 특기․적성 강사실을 마련하여 사전 수업 준비 및 근무 장소로 제공한다.7) 학생의 소질 계발과 인성 함양을 위하여 학생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수업 가능함.전산망 시설이 완료되어 교육 정보 수집이 가능함.신설 학교이므로 충분한 기자재의 확보가 어려움.기자재 확보 필요특기 사항1997년도에 개교하여 현재 2회 졸업생을 배출하였 고, 남녀 혼성의 29개 학급으로 구성되어 있음.전국 최초로 초중등 교육과정 연계 방안 개발로 중학교에서의 열린교육 정착에 기여하여 98학년도 에 교육부 현장 평가 시 전국 1위를 차지하였고, 99학년도에는 새 학교 문화 창조 실천에 있어 총체적 우수 학교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수업의 결과, 결과로서의 구체적 행동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입장교육과정의 모호성 및 비체계적인 접근방식을 비판, 목표의 명세화․선행조건의 확인․연습기회의 제공을 주장6)인지주의학생들이 현상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여 포착해 내도록 요구하는 학습과제들을 강조문제해결을 위한 유목적적인 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끔(생산적․창의적 사고를 유발하는) 교육과정을 구성해야 함을 강조7)구성주의나의 생활에 필요한 지식→ 학습할 내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수업 전2) 동기 유발①개념; 의욕을 갖는 것. 의욕을 갖게 하는 것내적 동기 외적 동기②방법(종류)내적(자연적)동기외적(인위적)동기ㆍ학습목표를 개인의 욕구와 결부ㆍ적성, 흥미에 부합된 학습과제 선택ㆍ긍정적 자아 개념ㆍ동일시 중시ㆍ지적 호기심ㆍ즐거움, 기쁨, 보람ㆍ성취 의욕ㆍ절대평가ㆍ인지이론ㆍ학습목표를 명백하고 뚜렷하게 제시ㆍ학습결과 인식ㆍ성공과 실패감ㆍ적절한 상〉벌을 이용(Hurlock)※ 상찬 질책 저학년 고

  • [고전시가작품론] 고대가요 목록
  • 수업모형 연구 , 중앙대 국악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김영은, 『조선민요 1000곡집』 분석을 통한 함경도 민요 연구 ,중앙대 국악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김혜란, 경기민요의 음악적 특징을 활용한 창작 지도방안 연구 ,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8. 김미희, 토속민요에 관한 연구 : 부산광역시 기장군 ,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08. 이우호, 회심곡 연구 : 불교 음악적 요소와 민중 문화적 요소를 중심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