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주의산만][주의집중력][주의집중]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모음,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7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1

Ⅱ.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2

Ⅲ.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3

Ⅳ.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4

Ⅴ.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5

Ⅵ.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6

Ⅶ.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7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1
솥뚜껑, 바가지
서로 왼 주먹, 오른 주먹을 교대로 쌓아올린다.
위! 하면 맨 아래 있던 주먹을 맨 위로 올린다. 아래! 하면 맨 위에 있던 주먹을 맨 아래로 내린다. 몇 번 반복 후 “솥뚜껑!” 할 때 두 주먹 중 아래 있는 주먹을 펴 꼭대기로 가져가 덮는 사람이 이긴다. “바가지!” 할 때는 두 주먹 중 위에 있는 주먹을 펴 밑에 까는 사람이 이긴다.

Ⅱ.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2
쿵따
주의 집중용 놀이로 선생님의 말을 학생은 반대로 대답하는 놀이이다. 예를 들어
1) 선생님이 `쿵`하면, 학생은 `따`라고 대답하고
2) 선생님이 `쿵쿵`하면, 학생은 `따따`하고 대답합니다.
3) 그리고 선생님이 `쿵따`하면 학생은 `따쿵`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리드미컬하게 선생님이 하면 학생은 반대로 하기 위하여 정신을 집중하게 됩니다. 수업종이 칠때쯤 ‘따따쿵따 쿵따따 쿵쿵’이라고 하면 아이들은 횡설수설!! 종이 울리면 유유자적하게 나온다.

Ⅲ.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3
스무 고개
- 스무 번 안에 질문을 던져 맞추기
* 칠판에 써놓고 질문을 듣고 답하면서 써 있는 것 유추
* 변형 : 사형수 놀이

Ⅳ.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4
뻔데기 뻔데기
- 주의집중용 , 선생님의 말에 학생은 반대로 대답하는 형식이다.
1) 선생님이 ` 뻔 `하면,
참고문헌
강봉화(2002) / 여가론과 레크리에이션의 이해, 보경문화사
강문희 옮김(2002) / 놀이와 아동, 서울 : 교육과학사
고태규·김성섭(2005) / 현대사회의 레저 레크리에리션 ; 현학사
박성연(2005) / 아동발달, 동문사
이기숙(1994) /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서울 교문사
양재용(2001) / 현대생활과 레크리에이션, 강남대학교출판부
최정미 / 신나는 놀이 창의적인 놀이, 홍익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