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주의산만][주의집중력][주의집중]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모음,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7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주의집중놀이활동][주의집중게임활동][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주의집중][주의산만][주의력]주의집중놀이(레크레이션, 주의집중게임활동) 사례 모음, 주의집중놀이(레크레이션, 주의집중게임활동) 사례 7가지
-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주의집중][주의산만]여러 가지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사례 1 ~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사례 10
- [레크레이션, 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기본이론,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분야,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지도와 41가지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사례
- 목차
-
Ⅰ.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1
Ⅱ.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2
Ⅲ.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3
Ⅳ.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4
Ⅴ.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5
Ⅵ.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6
Ⅶ.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1
솥뚜껑, 바가지
서로 왼 주먹, 오른 주먹을 교대로 쌓아올린다.
위! 하면 맨 아래 있던 주먹을 맨 위로 올린다. 아래! 하면 맨 위에 있던 주먹을 맨 아래로 내린다. 몇 번 반복 후 “솥뚜껑!” 할 때 두 주먹 중 아래 있는 주먹을 펴 꼭대기로 가져가 덮는 사람이 이긴다. “바가지!” 할 때는 두 주먹 중 위에 있는 주먹을 펴 밑에 까는 사람이 이긴다.
Ⅱ.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2
쿵따
주의 집중용 놀이로 선생님의 말을 학생은 반대로 대답하는 놀이이다. 예를 들어
1) 선생님이 `쿵`하면, 학생은 `따`라고 대답하고
2) 선생님이 `쿵쿵`하면, 학생은 `따따`하고 대답합니다.
3) 그리고 선생님이 `쿵따`하면 학생은 `따쿵`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리드미컬하게 선생님이 하면 학생은 반대로 하기 위하여 정신을 집중하게 됩니다. 수업종이 칠때쯤 ‘따따쿵따 쿵따따 쿵쿵’이라고 하면 아이들은 횡설수설!! 종이 울리면 유유자적하게 나온다.
Ⅲ.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3
스무 고개
- 스무 번 안에 질문을 던져 맞추기
* 칠판에 써놓고 질문을 듣고 답하면서 써 있는 것 유추
* 변형 : 사형수 놀이
Ⅳ.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 레크레이션) 사례 4
뻔데기 뻔데기
- 주의집중용 , 선생님의 말에 학생은 반대로 대답하는 형식이다.
1) 선생님이 ` 뻔 `하면,
- 참고문헌
-
강봉화(2002) / 여가론과 레크리에이션의 이해, 보경문화사
강문희 옮김(2002) / 놀이와 아동, 서울 : 교육과학사
고태규·김성섭(2005) / 현대사회의 레저 레크리에리션 ; 현학사
박성연(2005) / 아동발달, 동문사
이기숙(1994) /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서울 교문사
양재용(2001) / 현대생활과 레크리에이션, 강남대학교출판부
최정미 / 신나는 놀이 창의적인 놀이, 홍익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의집중게임활동][주의집중놀이활동][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주의산만][주의집중][주의력집중]주의집중게임활동(레크리에이션, 주의집중놀이) 사례, 주의집중게임활동(레크리에이션, 주의집중놀이) 사례 7가지
- [레크레이션, 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의미,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기능,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특징,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분석
- [놀이치료]놀이치료의 의미, 놀이치료의 필요성, 놀이치료의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적용, 놀이치료와 집단놀이치료, 놀이치료와 놀이언어치료, 놀이치료와 아동 사례, 놀이치료와 놀이집단상담프로그램 분석
-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 아동의 사회통합을 위한 예절교육프로그램
- 초등학교(초등교육)효경교육,예절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통일교육,미디어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 초등학교 주의집중력향상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