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마크 이펙트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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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러브마크는 사람들이 의사를 결정할 때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사람은 약 80% 감성적이며 20%가 이성적이라고 합니다. 러브마크는 사람의 감성에 호소하는 카리스마있는 브랜드고 강력한 감성적 유혹은 이성을 초월한 충성도를 유발시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고 곧 졸업을 앞두고 있는 저는 저의 전공과 좋아하는 의류를 조합하여 단순한 옷가게가 아닌 세계적인 의류브랜드를 만들것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지지 않고 꿈만 가지고 있던 저한데는 꼭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책이었습니다.

러브마크의 핵심요소는
현실REAL은 존경Respect,감성Emotion,실천Action,사랑Love을 상징합니다.

매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신비감,감각,친밀감으로 꿈의 극장과 같은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면 매장은 창조적 혁신의 장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호기심을 갖고 계속 책을 읽었는데 누군가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마케팅이라면 최상이라는 것을 더 한층 깨달았습니다.
영감을 주는 인터뷰가 매 장마다 나왔는데 유명기업인,CEO,마케팅 책임자로부터 각종 사례와 러브마크를 적용해 얻은 성공적인 결과들을 볼 수 있는 기회도 되었는데 러브마크는 규칙을 따랐기 때문이 아니라 독창적이기 때문에 성공한것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제 소비자의 관계를 맺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나만의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는것입니다. 사소한 아이디어는 쉽게 잊혀지지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소비자와 감성적으로 교류할수 있는 커다란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그것이야말로 사람들을 멈추게 하고 끊임없이 이야기하게 하는 그런 아이디어여야 합니다.

또한 러브마크를 만드는 것은 소비자의 꿈을 이해하고 소비자가 언제 무엇이든 원하는지 아는것이며 브랜드가 소비자 삶에서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매장 나아가 나의 브랜드가 소비자가 삶에서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존경에서 출발합니다.
기업에게 소비자는 제품을 팔기 위해 넘어야 할 산으로 여겨질때가 많은데 소비자의 의심과 무관심을 존경으로 바꾸는 작업을 선행해야 합니다.
(2)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 소비자의 삶에 동참해서 소비자가 쇼핑하는 곳에서 쇼핑하고,노는 곳에서 놀아야 합니다.
(3) 위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러브마크로 가는 길은 많은데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웁니다.
(4) 신비감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자극받고 스스로 찾아내길 좋아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5) 감각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적절한 음악을 틀고 스크린을 활용하고 소비자 스스로 디자인하게하고 촉감을 넣고 미각을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6) 친밀감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말을 듣고, 듣고 들은 뒤 행동으로 옮겨야 하고 친밀감이 가져오는 특별한 소속감은 장황한 설명이 아니라 뜻밖의 발견에 의해 형성되는데 나의 브랜드에서 소비자가 뜻밖의 발견을 하고 감동받을 수 있도록 하는것하는 것입니다.

첫 매장을 오픈할 땐… …

쇼핑객의 눈으로 바라보면서 쇼핑하기 전,쇼핑하는 동안과 쇼핑한 후를 파악하고 쇼핑의 감성을 작용하는 여러가지를 파악하면서 중점을 소비자 관심 구역에 두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매장 분위기에 어울리는 포장과 쇼핑객의 쇼핑 경로에 부합하는 매장환경에 신경쓰고 마지막으로 쇼핑객을 관리하는 기술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해야 할 일들과 비교하고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정리하고 기억하면서 러브마크의 무궁무진한 힘을 느낄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이쯤에서 책에서 소개한 소설가 마야 안젤루의 말이 생각납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것을 잊을 것이다. 당신이 한것도 잊을 것이다.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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