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美 셀프 다이어트 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사업의 개요

3. 시장환경분석

4. 경쟁분석

5. 마케팅 전략

6. 재무계획

7. 조직도

8. 비젼
본문내용
3. 시장환경 분석

다이어트 시장의 급성장 … 살 빼는 데 쓰는 돈 1400조원

“내가 살을 빼기 위해 쓴 돈만 해도 10만달러가 넘을 겁니다. 온갖 종류의 다이어트 상품을 사들이고, 체중을 감량시켜준다는 서비스에 가입했죠.” 다이어트에 막대한 비용을 들인 뒤, 그 경험에 대한 책을 써낸 웬디 쉔커의 말이다.타임스지는 최근 전 세계 다이어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만 인구는 늘어나는 반면, 날씬한 몸매에 대한 욕구와 비만에 대한 경각심은 어느 때보다 커져 있기 때문이다.개인 트레이너이자 24시간 헬스클럽의 마케팅 팀장인 크레이그 페핀 도너는 “매년 7000만명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그중 성공하는 비율은 5%도 안 된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실패율이 높아질수록 다이어트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살을 빼려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들이는 비용은 어마어마하다. 세계보건기구(WHO)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소비하는 돈은 한 해 1조4000억달러(약 1400조원)에 달한다. 2012년에는 다이어트 시장이 2조달러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비만 인구로 고생해왔던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뿐 아니라 아시아 등 신흥국가들의 비만도도 늘어나고 있다. 신흥국가들의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고, 부유해지는 사람이 늘어나면서다.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 등 가공식품 섭취 증가도 한몫을 한다. 일례로 중국의 비만 인구는 7년 후인 2015년에는 현재의 3배가 넘는 345%나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464호(08.07.16일자)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셀프다이어트방은 요즘 여러모로 뜨는 업종

* 기존 체형관리실과 피부관리숍을 합친 업그레이드 업종

* 몸짱 비즈니스 일환으로 웰빙 트랜드에 적합

* 가격이 비싸 부유층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여겨져 온 체형과 피부관리를 저가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

* 셀프다이어트방은 말 그대로 고객이 스스로 다이어트 기기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는 곳

* 셀프다이어트클럽 성공 비결은 싼 맛에 혹해 한번 들어와 보는
고객들을 단골로 잡아 두는 요령만 가지면 성공 보장된 확실한
아이템


시장구성 고객 반응과 사업성
일반 식품회사(방판) 충동구매로 인한 반품율이 높음
고객 만족도가 떨어져 재 구매가 거의 없음
광고비와 관리비등 운영비가 많이 듬
피부.비만 관리shop 과다한 관리비로 고객 부담이 큼
마사지 관리사의 이직율이 높아 인건비가 많이 듬
2004년부터 피부관리사 자격증이 있어야 운영 가능
무료체험방 및경락마사지 한정된 고객층과 투자금에 비해 수익성과 효과가 적음
성형외과, 비만클리닉 1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고액의 관리비용 부담
소비자 접근이 쉽지 않아 고객층이 다양하지 않음
다이어트클럽 차별화된 마케팅과 저비용으로 고객 확보 용이
최신 장비와 과학적인 프로그램의 도입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인건비 절감 효과.
관리비용이 일반 관리실의 5%안팎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기업 창업
  • 사업이라 다소 시행착오를 감수하는 모험투자임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자금 조달 계획이 충분히 검토되어야 한다.3. 복싱 다이어트 클럽(1) 개 요다이어트 하면 일반적으로 여성들만의 문제로 인식된다. 식품, 기구, 향기 등 다양한 요법이 개발되었지만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야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상식화되었다.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이 낳은 아이템이 바로 ‘복싱 다이어트 헬스 클럽’이다. 실제 체육관에서

  •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
  • 셀프서비스와 투어방식의 메뉴선정방식을 다양한 이벤트로 즐겁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컨셉으로 긍정적으로 전환시켜 고객마인드에 기존의 부정적 요인을 사라지게 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서 실질적인 고객유인전략이 되리라고 생각하였다. 이러한 전략의 실행으로 말미암아 기념하고 싶은 특별한날 가고 싶은 외식기업 시장을 탈피하여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선도브랜드로서 전형성이 강화되어 향후 저칼로리 음식점 NO.1 브랜드로서의 확고한 입지

  • [사업계획서] 웰빙족을 위한 사색카페
  • 사업체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효과도 입증된 상태이다. 따라서 웰빙이라는 차별화를 두긴 했지만 기존 카페시장에 침투해야 할 우리 입장에서는 제휴는 신규 고객들과 우리 카페를 연결해 주는 좋은 고리 역할을 할 것이다.제휴의 가장 큰 조건은 Win-Win 상황이다. 이에 기초를 하고 제휴 대상 업체를 찾는다면 가장 좋은 제휴 대상은 인근에 있는 휘트니스 클럽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자들로써 웰빙카페에 거부감 없이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 사업을 하는 친지에게 문의 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그렇게 좋지 못한 방법이므로 자금조달이 용이한 다른 은행의 대출을 생각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 생각한다. 개인적인 자금조달능력은 모두 갗추었기 때문에 따로 언급 하진 않겠다. 인력수급 (아르바이트, 직원, 이벤트초청 인원)계획하고 있는 점포가 소규모 이고, 사업의 특성이 뷔페식 셀프서비스이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나 직원은 따로 채용하지 않는다. 사업이 확장되어 인력이

  • [사회학] 현대소비사회와 웰빙문화
  • 셀프컨트롤이지 유기농 식품이 아니란 얘기다. 우유를 먹는 사람과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 중 누가 더 웰빙족에 가까울까? 정답은 물론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이다 우유를 앉아서 먹는 사람에 비해 배달하는 사람은 새벽 공기를 마시며 몇 시간동안 걷거나 뜀으로서 충분한 운동을 하기 때문이다. 목욕도 마찬가지다. 아로마 입욕제를 쓴 물이 수돗물보다 더 매끄러울 수는 있지만 마음속 스트레스까지 씻어줄 수는 없다. 그것보다는 편안한 마음가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