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독후감]`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를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뜨는 마케팅?
흔히 잘 나간다, 뜬다 라는 회사의 마케팅은 무엇이 다른 걸까? 이 책의 저자인 김대영씨는 경제부 신문기자로 재직하면서 연구한 마케팅 비결을 사례 중심으로 정리하여 보는 내내 생활의 에피소드를 읽는 듯한 착각에 빠졌다. 이메일 마케팅, 네트워트 마케팅등 나에게 익숙하게 느껴지는 것부터 시작하여 코쿠닝 마케팅, 리마인딩 마케팅 등 최신의 마케팅 기법에 이르기 까지 마케팅에 대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었다.
책에서 주로 강조하고 있는 점은 예전의 마케팅 기법 위주의 경쟁 보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통합 마케팅이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길로 제시 되고있다는 점이다.
통합마케팅의 등장
그 동안 오프라인 기반이 부족한 닷컴기업(인터넷기업)들은 고객의 각종 주문이나 요구를 이행하기 위해 물류비와 마케팅 비용으로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부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고객들은 쉽게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였으며 이들을 붙잡기 의해 닷컴기업들은 많은 판촉비용, 즉 고객확보비용을 들여야 하는 악순환이 계속되었다는 점을 지적하였다. 물론 제품을 배달하거나 보관하는 등의 물류기능이 취약하고
자료평가
- good
- tlswl***
(2003.12.02 01:4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