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실적 접근
소사장제도는 본사의 일정 업무부분을 소사장법인으로 분리시킨 후 소사장의 독립된 경영으로 인사, 재무, 회계(세무), 생산, 판매 등의 업무를 독자적으로 해야 비로소 소사장제도로 인정을 하게 된다. 하지만 [갑]회사의 간부회의에서는 소사장법인으로 분리는 하되 소사장들의 인사권을 본사에서 행사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의견이 제기된 배경에는 소사장 대상자들이 갑작스런 환경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크기 때문이며 고용불안과 신변의 불안, 경영에 대한 자신감 결여 등으로 인하여 본사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다.
[갑]회사는 현장에서만 오랫동안 근무해오면서 매너리즘에 빠져있는 고임금 생산반장들에게 자신의 회사처럼 생산성에 관심을 가지고 직원들을 관리해 주기를 기대하는 의미에서 소사장제도를 도입하고자 하는 것인데 생산반장들이 원하는 바대로 본사에서 인사권을 그대로 행사해도 소사장제도로서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비정규직 근로의 개념, 유형과 요인 및 비정규법안 심층 분석(비정규직 피해 사례)Ⅰ. 서론Ⅱ. 비정규노동의 개념적 이해Ⅲ. 비정규직 근로자의 증가 원인1. 기술적 변화2. 경기 침체에 따른 실업의 증가3. 산업구조의 변화4. 세계화의 추세 - 신자유주의5. 토인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 증가Ⅳ. 비정규직 근로자의 유형Ⅴ. 노동시장의 구조변화1. 거시적 차원2. 기업의 대응 차원3. 노동시장 구조변화와 유연화의 결과Ⅵ. 정규-비정규근로의 임금
노동자 규모Ⅸ. 사회보험 가입 및 노동조건 적용률Ⅹ. 비정규 노동의 사회경제적 비용1. 경제적 비용2. 사회적 비용. 선진국의 비정규직에 관한 보호제도1. 시간제근로자에 대한 보호1) 임금 및 복리후생2) 근로시간과 휴가3) 사회보장제도4) 모성보호5) 계약 및 해고6) 시간제근로의 촉진2. 임시직 및 파견근로자에 대한 보호1) 임시직에 관한 보호2) 파견제에 대한 보호. 비정규직 문제 해결ⅩⅢ. 비정규직 각 유형별 법 적용 현실과 제도 개선
직원의 고객지향 마인드와 실천력을 제고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사업을 리드하는 마케팅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주요활동은 간략히 다음과 같다. ① 고객만족경영과 마케팅 활동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성 있는 교육내용 개발② Case Study, Best Practice Sharing, Web Based Learning 등의 교육기법 활용③ 우수기업 및 당사의 Case를 개발하고 전파하여 현장 문제에 대한 해결대안을 제시④ 새로운 마케팅 기법 및 고객지향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
노동자로 칭하는 것이다. 이 경우 용역업체와 건물주 등의 사용업체 간에는 도급 또는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결국 용역이 사회적인 용어라면 도급 내지 위탁은 법률상 계약명칭이다.2) 건물시설관리노동자건물주와 용역업체간에 도급(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이루어진다. 건물의 전기, 보일러, 청소, 경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용역업체가 직접 지휘 감독하면서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용역업체는 소속 직원들을 공급할 뿐 건물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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