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개론 과제물] 물리학자 인물조사(7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리학자 인물조사 (7명)

1. 샤를 쿨롱
2. 볼타
3. 외르스테드
4. 프랭클린
5. 맥스웰
6. 헤르츠
7. 뢴트겐
본문내용
1. 샤를 쿨롱 (Charles Augustin de Coulomb, 1736~1806, 프랑스의 토목공학자
․ 물리학자 ․ 전기학자 )


샤를 오귀스탱 드 쿨롱은 프랑스 남쪽 앙그렘 마을에서 태어났다. 어린 쿨롱은 프랑스 왕립 칼리지에서 유명한 수학자 르 모니에의 강의를 받자 감격해 수학자가 되려는 결심을 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가 투기로 재산을 날리자 그는 계획을 포기해 버렸다. 쿨롱은 낙심한 아버지와 함께 몽페리에로 이주했다. 그 곳에서 쿨롱은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 과학자들을 만났다. 21살 때 천문학과 수학에 관한 몇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제야 쿨롱은 자신에게 맞고 또한 수입이 많은 일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는 공병대에서 수학을 실제에 이용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마을에 있는 군의 칼리지에 입학했다. 그는 거기에서 미적분학․동력학․수력학 등의 과목 외에 교량이나 도로나 축성의 실습을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학습의 행동주의적 관점
  • 7명 공저, 교육심리학, 서현사, 2007.이경화 외 4명 공저,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위한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04.Anita Woolfolk, Educational Psychology(10/E), 박학사, 2007.오만록,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08이성진, 행동수정의 현장기법, 교육과학사 2004진권장, 교수․학습과정의 재개념화 - 해석학적 관점에서의 반성적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5Eric Sotto(전성연,이용운,김남경 옮김), 학습과 교수에대한 이해 - 교사와 학생의 상화작용, 교육과학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학자들(로버트 하일브로너)’, ‘소비의 심리학(로버트 B. 세틀 외)’ 등을 통해 아담스미스, 맬더스, 마르크스에서 케인즈에 이르는 사상가들의 생애와 그들이 경제학 이론을 만든 동기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심리에 관한 키워드를 잘 파악함. ‘천재들의 실패(로저 오웬스타)’에서 저자가 설명하는 다양한 투자기법과 세계를 좌우하는 핵심인물들의 가치관과 심리 등을 이해하여 실생활에 적용하고자 함. 72. (2학기) 미학이나 예술 분야에 대해 정

  • 정리-간호학개론
  • 개론 - 29 -- 호주 : 1895년 나이팅게일간호학교 출신인 오스번이 시드니 병원에 간호사 양성소 설립- 뉴질랜드 : 킹, 플렁켈 여사가 유아후생협회 활동. 모자보건 발달. 세계에서 유아사망률이 최소.1901년 면허등록법 통과.(세계 최초 면허등록법 통과)Ⅷ. 동양(중국, 일본, 인도)의 간호1. 중국- 신교 간호사들의 영향. 신교 간호사들이 선교와 근대 간호사업과 교육 시도.- 1903년 중국에 설립된 북경대학 의학부 간호학과. 설립부터 높은 수준으로 출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조사과장 정재석에 의하여 이루어진 부흥부의 확대개편방안이고, 다른 하나는 박정희 소장의 지시에 의하여 유원식 대령이 구성한 경제개발계획작성팀의 일원이었던 송정범에 의한 개혁입안과정으로 요약된다.) 젊고 참신하며, 경제개발을 공부했거나 계획입안 경험이 있는 자로서 학계, 금융계 등 광범위한 계층에서 고른(인물선정의 기준) 인물은 송정범(당 37세, 뒤에 경제기획원 부원장, 도로공사사장역임), 백용찬(당시 32세, 뒤에 농협이사, 수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조사 연구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비교 한국교육학회 ㆍ 최취임 수학 영재아들의 문제 해결 전략 구사에 관한 연구 단국대 대학원 ㆍ 김영승 초등학교 성취 영재와 미성취 영재의 학습전략 비교분석 인천대 교육대학원 ㆍ 신정아 수학영재교육에서의 도전적 과제전남대학교과학교육연구소 ㆍ 강순자 중고등학교 과학영재 및 일반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과 학습전략 특성 비교연구 경상대 교육대학원 ㆍ 박성효 유아 영재와 일반 유아의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