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제품추론설계-커피메이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분해 대상 및 사용 목적
2. 제품의 작동 원리 및 구성 (QFD)
3. Function Decomposition
- Overall Function.
- Decomposition into Subfunctions.
- Combination of Subfunctions.
- Function to Concept Mapping.
4. 관련 물리적 원리
5. 실제 운용 및 개선 방향
본문내용
■ 서론 (Introduction)
역사적인 기록에 따르면 커피는 약 1000년 전부터 우리 인류와 함께해온 생활 음료였다. 그리고 현재 역시 전 세계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커피를 즐겨 마시고 있다. 세계의 수많은 커피 관련 기업이 생겨났으며 심지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커피 까지 개발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인스턴트커피는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깊은 향과 맛을 즐길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기위한 해결책 중 하나로 가정용 커피메이커가 개발되었고, 모든 가정에 하나씩 있을 법한 제품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커피메이커는 겉으로 보기엔 매우 간단해 보이는 제품이지만 이 제품에도 여러 가지 물리적·기계적인 원리가 사용된다. 우리 조는 이번 커피메이커 제품해체를 통하여 그동안 배워온 지식들을 활용해 이 제품의 물리적·기계적인 원리를 보다 깊게 이해할 것이고, 또한 각 기능들의 물리학적 관계를 설계자의 관점을 통해 알아볼 것이다.
참고문헌
○ Fundamentals of Heat and Mass Transfer (열전달 5th Edition)
Frank P. Incropera / David P. DeWitt <2005.2 교보문고>

○ Fundamentals of Thermodynamics (열역학 6th Edition)
Sonntag / Borgnakke / Van Wylen <2005. 사이텍미디어>

○ Fluids Mechanics (유체역학 5th edition)
Frank M. White <2005. McGrawHil>

○ Mechanism Design (기구학 4th edition)
Erdman / Arthur G.<2005. Prentice Hall>

○ 일반물리학 실험
일반물리학 실험 교재위원회 <2001.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 동아 대백과사전
<2002. 두산동아>

○ 대학 물리학

Web site
○ 양일상사

○ Naver 지식검색




○ 세운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집에서 회사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 왜 상사를 지망했습니까? - 왜 은행을 지망했습니까? - 왜 증권회사를 지망했습니까? - 왜 보험회사를 지망했습니까? - 왜 유통업계를 지망했습니까? - 왜 가전 메이커를 지망했습니까? - 왜 자동차 메이커를 지망했습니까? - 왜 매스컴을 지망했습니까? - 왜 공무원을 지망했습니까? 대학생활 친구 - 당신에게 직업은 어떤 의미를 갖습니까? - 입사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습니까?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제품의 환경영향을 총체적으로 고려하라. 그린 제품은 제품의 전 수명주기에 걸쳐 소요되는 에너지 및 자원과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어야 한다.(환경을 위한 설계 DFE)④ 적극적으로 계획을 수립하라. 전략계획 수립시 환경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비자와 기업과 환경 모두에 이익이 될 수 있는 분야를 적극적으로 개 척해야 한다.(2) 그린촉진 전략: 개발된 환경상품을 어떻게 소비자에게 잘 소구하여 구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공학물리학 등을 전공한 40여 명의 정예 과학자가 모여 운동선수의 신체 움직임, 경기 성적, 주변 환경 등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다. 사실 나는 ‘테크 가이(기술에 밝은 사람)’가 전혀 아니다. 그렇지만 혁신의 중심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제품을어린이들이 빨거나 씹는 것을 가정해 실험했을 때 21개 제품중 5개 제품에서 DEHP가 최고23ppm, 1개 제품에서 DEHA가 6.8ppm이 검출됐다.금속캔에 대한 용출시험에서도 과실-스포츠음료용 캔에서 0.89∼ 8.2PPB,차-커피,수산가공식품용 캔에서 12∼68PPB, 먹는샘물통에서도 10개 제품중 8개 제품에서 0.67∼2.4PPB의비스페놀A가 각각 검출됐다.유아용 젖병이나 먹는샘물통의 경우 용기로 사용된 폴리카보네이트 수지, 금속캔 제품에서는 캔내부 피막으로 사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FILE:BIRAC.HWP성공사례 #1 - 비락 식혜커피, 주스, 혹은 콜라류의 탄산음료 외에 특별한 대용음료가 없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전통음료라는 새 시장을 개척한 비락의 식혜. 수정과. 이는 소비자의 고향의 맛에 대한 향수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제품개발 및 생산에 결합한 니치마케팅의 전형적인 한 예이다.93년 50억 시장규모에서 출발한 전통음료시장은 95년 올해 1천억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등 그 시장전망 또한 매우 밝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