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라이센스계약의 종류(법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 라이센스계약의 종류 (법학)
목차
1. 특허 라이센스계약(Patent License Agreement)
2. 노하우 라이센스 계약
3. 상표 라이센스 계약(Trademark License Agreement)
본문내용
3. 상표 라이센스 계약(Trademark License Agreement)

상표는 상품의 표식으로서, 특정 상표가 상품에 부착됨으로써 당해 상품의 출처를 표시하고 그러한 표시에 의하여 다른 상품과 구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식별표식이다. 상표법에 의하면 상표란 생산ㆍ가공ㆍ증명 또는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영위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식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표장으로서 기호ㆍ문자ㆍ도형ㆍ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 및 그 각각의 요소에 색채를 결합한 것을 말한다(상표법 제2조제1호). 처음에는 식별력이 없는 표장이라도, 사용에 의하여 특별한 현저성을 획득한 경우 상표등록을 인정할 수 있다. 상표 라이센스계약이란 이러한 상표에 대하여 사용을 허락하는 계약이다.

상표는 상품의 식별기능 외에 광고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서, 이름이 알려진 상표를 가짐으로써 그 상품의 판매활동상 유리한 지위를 차지하게 된다. 외국 licensor의 상표가 국내에서 저명하고, 등록에 의하여 보호를 받고 있는 경우에 국내 licensee는 당연히 그 상표를 사용하고 licensor의 신용, 즉 good-will을 이용하기를 원한다. Licensee의 입장에서는 licensor로부터 상표권의 양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법] 불공정거래행위의 금지 내용 및 심결례 분석
  • 라이센스계약 등으로 유명업체의 상호상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 사용하는 주체는 그 유명업체와 다른 별도의 회사임을 알려 소비자들로 하여금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임에도 불구하고, 피심인은 불고기버거 광고시 자신의 상호는 밝히지 아니한 채 광고전단지 하단 왼쪽에 ⓒ1998 McDonalds corporation라고만 표시하여 일반소비자들은 마치 광고전단지상의 제품을 맥도날드사가 직접 제조판매하는 것처럼 오인할 우려가 높다고

  • 현대로지엠 레포트
  • 법학/경영학 전공자전형절차1차 : 서류전형 2차 : 면접전형 3차 : 신체검사국가 보훈 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함.기타인재상적극적인 의지와 강인한 추진력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설정정보화 사회인으로써 마인드를 가지고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모든업무를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행동과 마음이 올바른 사람자신의 행동을 결정,판단하는 능력을 가지며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아는 사람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자 노력

  • 직무발명 제도와 사례 연구
  • 현실을 막을 수 없다. 직무발명에 대한 합리적 보상이 뒤따라야 한다.이 사건이 크게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기술 유출 사건이 계속 증가하자 정부에서 부랴부랴 직무발명에 대한 보상조례를 마련, 현재 시행 중이다.참고 문헌>특허청, 2010 지식재산백서조영선, 한국법학원, 저스티스장태종(Jang Taejong), 한국산업재산권법학회, 산업재산권, 제23호윤선희, 특허법, 법문사, 2004 “혁신바보: 천지인한글 발명자의 혁신 이야기”, 최인철, 가산 출판사

  • [산업구조][기술지식집약적][지역][전력][관광][미디어]기술지식집약적 산업구조, 지역산업구조, 전력산업구조, 관광산업구조, 미디어산업구조, 방송산업구조, 광고산업구조, 영화산업구조, 항공기산업구조 분석
  • 김영석(1995), 방송 통신융합에 따른 미디어산업구조 재편과 미디어정책, 연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김태호(2009), 방송 산업 구조변화와 규제 쟁점 : 방송 관련 법 개정의 전제에 관한 토론, 서울대학교 법학연구소류광훈(2003), 관광산업의 구조변화와 산업정책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현수(2010), 지역산업구조가 지역혁신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차철호(2001), 기술지식집약적 산업구조개편과 정책방향, 한국경제통상학회

  • [채용][채용 개념][채용 변화][채용 패턴][채용 경향][채용 내정][채용 자유][채용 사례][채용 전략]채용의 개념, 채용의 변화, 채용의 패턴, 채용의 경향, 채용의 내정, 채용의 자유, 채용의 사례, 채용의 전략
  • 채용패턴 변화에 따른 취업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2004 김진희, 채용시기 및 선발기법에 따른 채용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 N사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2009 방준식, 채용내정법리의 재고찰, 한국노동법학회, 2010 박원배, 채용에 있어서 차별금지, 고려대학교 노동문제연구소, 2011 최승준, 국내기업의 채용전략이 바뀌고 있다, 한국인사관리협회, 2006 Robert Wood 외 1명, 채용과 선발의 심리학, LG경제연구원,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