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장 보드리야르 - 소비의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교양] 장 보드리야르 - 소비의 사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sk3***
    (2009.03.16 09:33:4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nannaya0***
    (2008.12.18 20:35:0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감사감사
  • orlon***
    (2006.05.13 19:04:40)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너무 좋은자료 네요 ㅎㅎ
  • yokoh***
    (2006.01.02 01:07:45)
회원 추천자료
  • [독일문화] 독일연극과 브레히트의 서사극
  • 장르이고, 배경에는 음악이, 그리고 연출되는 조명과 무대는 조형예술이다. 이런 점에서 연극은 종합예술이다.하지만, ‘연극이 진짜 같나?’는 질문에는 섣불리 대답하기 어렵다. 보드리야르 장보드리야르 :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 ‘소비의 사회’로 현대인의 이미지 소비에 대한 개념을 ‘시뮬라시옹과 시뮬라크르’로 초과실재와 실재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했다.의 시각으로 생각해보면, 극장에 연극을 보러가는 관객들, 그리고 연극을 보고

  • 장 보드리야르 `소비의 사회` 제3부-대중매체
  • 사회적 지위 획득전기 세탁기 = 부의 상징기호를 통한 문화 소비문화수요에 따라 생산구매자의 교양 수준은 문제시 되지 않음다른 사물과 동질적이 됨최소공배수미의 르시클라주(재교육)비슷한 분위기비슷한 환경비슷한 디자인유행에 따라 미를 소비하게 됨키취키취-액세서리, 민속풍의 장식물, 흑인들의 가면 등의 저속하고 시시한 물건들의 총체우리주변 도처에서 범람 -문화의 한 범주키취의 내부구조(기호의 뚜렷한 이유없는 과잉)

  • [사회문화]대중문화의 패러다임
  • 장. 이것은 곧 엘리트의 문화이며, 사회적 무질서를 야기하고 있는 대중문화를 교육, 교양을 통해(특히 문학교육) 도덕적으로 회복하도록 해야 함. 리비스 : 문화는 항상 소수에 의해 지켜져 왔다고 가정. 대중민주주의, 즉 문명이 문화와 충돌한다고 주장. 산업혁명 이전 영국에는 공유문화(국민문화라 할 수 있는 공유된 도덕률)가 있었다고 강조. 셰익스피어 시대처럼. 그러나 대중문화(또는 상업문화)는 무지한 대중에 의해 끝없이 소비되며 공유가

  • [산업심리] 한국 아파트에 얽힌 광고속의 시뮬라시옹과 한국사회의 계급적 속성
  • 보드리야르, 시뮬라시옹, 민음사, 하태완 역, 2001, 9p . 광고는 아마 현대사회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고 소비되는 영상분야일 것이다. 광고가 기본적으로 전달하는 이미지는 아직 소비자가 실체를 경험하지 못한 이미지일 뿐이지만 현대사회의 소비자는 광고를 통해 접한 이미지들에 실제로 영향을 받는다. 광고를 통해 만들어진 이미지는 대중매체를 통해 반복, 확산되면서 우리의 현실을 구성하게 되고 현실보다도 더 현실적이고 실재보다도 더 실재적

  • [졸업논문][미디어] ‘자연적인 것’의 이데올로기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제로서의 광고 -TV 광고를 중심으로
  • ‘자연적인 것’의 이데올로기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제로서의 광고-TV 광고를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 론1.1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1.2 연구의 목적과 문제1.2.1 연구 배경1.2.2 연구 목적1.2.3 연구 문제1.3 연구 방법1.3.1 이항대립적 구조1.3.2 서사구조 분석제 2 장 이론적 논의2.1 광고의 이데올로기적 기능2.1.1 신화의 재생산2.1.2 자연주의 이데올로기2.2 웰빙주의 광고2.2.1 웰빙(well-being)주의2.2.2 소비사회와 소비문화2.3 주거형태에 따른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