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갈등 해결과 가치명료화 수업 모형 적용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가치․태도․자신의 가치에 긍지를 갖는 학생․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며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질문지관 찰24(80)21(70)▫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자신이 선택한 가치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도와주겠음.Ⅳ. 교재 연구1. 주제 해결을 위한 이론적 배경가. 가치 명료화 학습(1) 개념 가치 명료화 학습 모형’은 개인이 무엇에 가치를 둘 것인지를 분명하게 결정하도록 돕는 학습 형태이다. 민주주

  • 콜버그의 도덕 발달 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
  • 수업에의 적용단 원5. 함께 지키자일시5. 16(월) 2교시장소6-4교실본시주제법의 의미와 필요성 알기대상6학년 4반 30명(남 15,여 15) 수업모형가치판단수업모형차시1/3지도교생지도교사학습목표법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법을 지켜야 하는 까닭을 이해한다. 학습단계학습과정교수 ․ 학습 활동시간(분)자료(★)및 유의점(☆)도덕적 문제사태 제시마음 열기◉ 동기유발T : 를 보고 법의 의미를 생각해 볼까요?T : 법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 발달 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
  • 수업에의 적용단 원5. 함께 지키자일시장소6-@교실본시주제법의 의미와 필요성 알기대상6학년 @반 @@명수업모형가치판단수업모형차시1/3지도교생지도교사학습목표법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법을 지켜야 하는 까닭을 이해한다. 학습단계학습과정교수 ․ 학습 활동시간(분)자료(★)및 유의점(☆)도덕적 문제사태 제시마음 열기◉ 동기유발T : 를 보고 법의 의미를 생각해 볼까요?T : 법은 왜 필요할까요?S : 우리

  • 도덕이론의 사례 및 적용
  • 가치가 더 중요한가에 대하여 판단을 내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올바르게 선택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가치 갈등의 해결을 위한 수업을 그 자체의 목적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내면화한 규범들이 실제의 생활 장면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를 구체적인 실례와 더불어 검토하여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1. 가치 갈등 수업모형의 이론적 배경 - 콜버

  • 가치 탐구 학습법을 활용한 시조 교육 방법 연구
  • 가치’를 중심으로 무게가 옮겨져 있기 때문이다. ‘가치 탐구 학습법’은 학습자가 작품 속에 드러나는 다양한 가치들을 탐구하여 작품을 깊이 있게 해석하고, 작품에서 파악한 가치들을 실제 삶에 적용하면서 자신의 가치관을 확립해 나갈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본 과제물에서는 ‘가치탐구 학습’ 모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번 ‘국문학교육론’ 수업 중, 교과서에서 다소 비중이 많지 않았던 ‘시조’ 갈래를 모형과 연관 지어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