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1부 독점에 관한 진실

들어오지 마시오

경쟁은 한물간 유행어다

독점의 다양한 특색

2부 눈을 떠라, 새로운 독점이 온다

독점의 어두운 과거

새로운 시장을 잡는 두 가지 차원

독점을 보호해 주는 방어벽

앞으로 10년, 상황적 독점이 시장을 지배한다

#. 상황적 독점 사례 : 에그비터스

3부 독점의 힘은 어디로 움직이는가

독점이 기업의 주가를 끌어올린다

끊임없이 변하는 독점

4부 독점의 기술

절대 뺏기지 마라

미래의 독점을 발견하라

본문내용
4부 독점의 기술
제1장 지금 가지고 있는 독점은 무엇인가 / 독점을 찾아라 / 독점을 찾는 다섯 가지 질문 / 오해하는 순간 독점은 떠나간다 / 언제까지 독점할 수 있을까 / 제2장 절대 뺏기지 마라 / 벤츠는 왜 도요타에게 졌을까 / 독점을 쉽게 빼앗기는 이유 / 독점을 빼앗기지 않는 다섯 가지 교훈 / 제3장 미래의 독점을 발견하라 / 행운의 여신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웃는다 / 독점을 만드는 조건을 찾는다 / 산업의 핵심적인 믿음을 이해하라 / 변화의 힘을 파악하라 / 신규 진입자처럼 생각하라 / 그 독점은 진짜 독점일까 / 제4장 왜 차지하지 못하는가 / 한 치 앞을 못 본 판단 / 자동차시장에 뛰어들지 않은 자동차회사 / 고릴라 복장을 한 남자를 놓치지 말라 / 제5장 독점이 먼저, 전략은 그 다음! / 마음속에 최종 목적지를 그려보고 시작하라 / 델컴퓨터를 따라한다고 델컴퓨터가 되는 것은 아니다 / 속 빈 강정 같은 화려한 브랜드 / 제6장 달려라 달려라, 독점을 잡아라 / 지금 당장 잡지 않으면 영원히 놓친다 / 용감한 사람이 미인을 차지한다 /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면서 무조건 달리지 말라! / 제7장 독점을 향해 점프하라 / 독점 건너뛰기를 연습하라 / 당신의 미래를 재설계하라 / 제8장 독점이 사라질 때 / 모든 독점은 끝난다 / 끝난 독점에 대처하는 기업들의 자세 / 코요테를 따라 뛰어간 GM

맺는 말 내일의 독점은 어디에 있는가
역자 후기 현대 사회에서는 독점을 가진 기업이 승리한다


- 감상문 -
어떤 시장이든지 그 시장을 독점한다면 그 기업은 높은 수익과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자는 독점은 경쟁우위, 차별화등과는 다르며 많은 기업들이 독점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기회들을 놓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정작 저자가 그토록 강조하는 독점이라는 것이 과연 경쟁우위, 차별화, 니치시장등과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독점이라는 것은 니치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질때 나오는 결과물이 아닌지? 결국 다른 사람이 주목하지 않던 단어 하나에 집착하여 새로운 시각처럼 포장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독점을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HOW는 빈약하다. 독점을 만드는 조건을 3가지- 1. 고객의 새로운 요구 2. 타성에 젖은 기업 3.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키는 자사 능력 - 로 설명하는데 3가지 중에 2가지는 내가 변화시킬 수 있는 조건들이 아니다. 결국 독점을 위해서는 경쟁자가 타성에 젖을때까지 기다려야 하는것인지? 빈약한 데이터 (사례로 나오는 기업들은 책 내내 무수히 반복된다) 를 바탕으로 직관에만 의지한 책은 읽는 내내 아쉬움만 남길 뿐이다.

- 요약정리 -

1부 독점에 관한 진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잡는 솜사탕 같은 이야기 정도로 치부하거나 일반 매스컴 등에서 보도에서 말하는 일반상식 정도로 알게 될지 모른다. 하지만, 숨가뿐 경쟁의 관계속에서 고민하고, 생사의 기로에 서있는 개인과 기업에게는 자신들을 살릴 수 있는 구원의 지침서로서 보여질지 모른다. 현재가 그동안의 경쟁 관계속에서 발전을 이룩했다면 미래에는 이러한 관계를 지향하고 양쪽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윈윈전략의 기업적 풍토를 꿈꾸는 우리들에게 하나의 희망을 준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라고 정의를 했지만 간단히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심어주는 것’이라는 깔끔한 정리가 나에게 있어 더 와 닿았다. 전체적으로 읽었을 때 나의 생각은 포지셔닝을 통한 마케팅을 좀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좀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지 감을 잡는 계기가 되었다.

  • [피터 드러커, 피터드러커, 피터드러커 작품] 피터 드러커의 저서 감상문 모음집
  • 요약 및 분석제1장 지식근로자의 자기관리1.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가장 중요한 결론은 당신의 강점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당신의 강점이 성과와 결과를 산출할 수 있는 분야에 당신의 자리를 잡아라. 또한 당신의 강점을 개선하도록 하라. 그밖에 자신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얻도록 노력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일을 잘 하는 스타일인가? 또는 혼자 일하는 스타일인가?라고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다가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나가야 하는지 자기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일독을 권한다. 인상 깊었던 「문장」“침대부터 정리하라.”- 책 속에서 < 불행 피하기 기술 >롤프 도벨리사실 행복하고 좋은 삶은 대단한 뭔가를 추구하기 이전에 멍청한 것, 어리석은 것, 잘못된 것 등을 피할 때 이루어진다. 즉 “하지 않아야 하는 것”을 안 할 때 삶은 풍성해진다. 그런데, 문제는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및 능력이 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실제로 경험했던 업무내용을 위주로 기술하고 처리 가능한 업무범위, 처리능력 등을 기술한다. ⑫ 자기PR을 적극적으로 하되 과장되지 않게 외국어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등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객관적, 구체적으로 PR한다.(예: 토익점수, 다룰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등등) 성격은 장점만 소개하지 말고 자신의 단점 역시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는 편이 좋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