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명화] 명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명화 스크랩 레포트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진주귀고리소녀
2. 베아트리체 첸치
3. 공원벤치
4. 푸른옷의소녀
5. 피리부는 소년
6.검은 개를 데리고 있는 쿠르베
7.리허설
8. 피아노앞의 두소녀
9. 테라스에서
10. 개양귀비꽃
본문내용
진주 귀고리 소녀
요하네스 베르메르

이 작품을 그린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평가도 오랫동안 미루어져 오다가 19세기 중반에 와서야 겨우 진가를 인정받았다. 베르메르는 조심스럽고 침착하게 작품에 임하는 화가였기 때문에 일생동안 많은 작품을 남기지는 않았다. 현존하는 그의 작품은 불과 36점 정도이고 대부분의 작품은 전형적인 네덜란드 가옥의 실내에 서 있는 단순한 인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작품의 묘한 분위기와 소녀의 알 수 없는 표정 , 그리고 진주귀고리에 대한 의문점 때문일까. 이 작품은 작가 트레이시 슈발리에의해 ‘진주 귀고리 소녀’라는 소설로 만들어 졌다. 책은 발간됨과 동시에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가 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많이 누리고 있다. 또한 영화로 까지 만들어 지게 되었다. 영화는 그 생애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신비로운 예술가 베르메르의 삶에 대한 그것도 아주 짧은 한때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한다. 많지 않은 베르메르의 그림 중에서도 인물과 구성면에서 독특한 작품으로 꼽히는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는 어떻게 완성됐을까, 그림의 주인공은 누구이며 화가와는 어떤 관계였을까 하는 물음을 풀어 보려. 영화 원작자 트레이시 슈발리에가 촘촘히 짜낸 이야기는 이런 궁금증에서 출발한 것이다.
여기서 잠깐 영화 내용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영화의 두 주인공 베르메르와 그리트 사이에 표면적으로 발생한 사건은 아무것도 없다. 이들은 좀처럼 얼굴을 마주치지도 않았다. 손끝이 살짝 닿는 것만으로도 흠칫 놀란다. 그렇게 숨 막힐 듯 팽팽한 공기 속에서 이야기는 그저 끝나게 된다. 그리트를 이젤 앞에 세우는 것만이 베르메르가 표현한 유일한 마음일 것이다. 그러므로 화가 베르메르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이 영화는 그저 실패한 로맨스처럼 보일 수 있다.
이 작품은 그냥 처음 봤을 때 ‘아름답다’라는 말이 떠오른 작품이다. 그렇게 느끼기만 해도 이 작품은 충분히 가치 있는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사라진 명화들 뭉크에서 베르메르까지
  • < 사라진 명화들 : 뭉크에서 베르메르까지 >1. 책의 내용릴레함메르 동계 올림픽 개최로 나라전체가 한껏 흥분하고 들썩이던 노르웨이, 이런 고조된 분위기를 비웃기라도 하듯 1994년 2월 어느 날 새벽, 오슬로 국립 미술관에 전지 중인 에드바르트 뭉크의 가 두 명의 도둑들에 의해 간단히 도난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당황한 노르웨이 경찰 당국이 서둘러 수사에 착수할 즈음 이를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런던 경찰청 예술 범죄반 담당 비밀경찰

  • 명화를 활용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 - 명화를 활용한 미술치료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아기가 태어나면서 울음으로 정서를 표현하기 시작한다. 영아는 기쁨, 슬픔, 놀람과 공포와 같은 기본정서를 나타내고 분명해지며 2세가 되면 당혹감, 수치심, 죄책감, 자부심과 같은 복잡한 정서를 표출하기 시작하고 유아는 정서조절을 위해 노력하며 학령기를 거쳐 사회적으로 인정된 표출규칙을 인식하고 특별한 상황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억제하는가에 대해 더 많이 학습한다. 정

  • 기묘한 미술관 독후감
  •  기묘한 미술관 본문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미술관에서 명화를 감상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설명 없이 보는 작품에 크게 감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작품의 배경이나 작가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리고 명화를 둘러싼 이야기를 통해 작품의 배경이 된 주요 사건들, 고대 신화와 화풍, 화가의 특징, 세계사의 의미 등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아름다운 작품의 배경과 작가의 취향을 다

  • [미술] 명화 속의 상징과 의미
  • 명화들 속에도 미쳐 생각해보지 못했던 기호가 분명히 존재할 것이란 사실을 깨달았다.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았기에 무심코 놓쳐버린 작품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니 안타까움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널리 알려진 명화들을 찾아 작품 속의 기호들의 의미를 하나하나 되집어가며 다시 한번 감상해보기로 하였다.본문미켈란젤로-최후의 심판(1)작품 설명세상이 종말을 맞는 날,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여 죽은 이들이 되살아나 예수의

  • 상호작용을 통한 명화 감상 아동미술
  • 아 동 미 술상호작용을 통한 명화감상명화명모네의 나무활동수준만 5세생활주제나무활동목표.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는다..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표현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존중할 줄 안다.. 작품을 감상하는 태도를 기른다.구분활동내용활동자료 및 유의점도입“산하고 하늘하고” 노래를 부르며 주의집중을 한다.-지난주에 식목일이 있었지요. 그래서 우리도 자연을 푸르게 가꾸기 위해서 나무를 심었어요~오늘은 명화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