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철학과 사회진화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대년의 종합창신론
  • 역사의 현장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무산 계급의 사람들을 의미했다. 이철승위대한 아시아 ,황금가지, 2003, 672쪽 인용그는 「가치의 층차를 논한」과 「가치와 가치관을 논함」이라는 글에서 가치에는 서로 다른 층차가 있고, 그중에서도 내재적인 가치가 중요함을 역설하면서, 개인과 사회 및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함께 어우러질 때 비로소 참(眞), 착함(善), 아름다움(美)이라는 최고의

  • 비판계승론
  • 사회주의 문화를 창조한다는 의도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박영미,「중국의 현대신유학 수용과 이해」, 『한국철학논집』 제23집, 한국철학사연구회, 2008, p379이철승,「문화 창조주의를 주장한 현대 중국 철학계의 거장 장다이녠」,『위대한 아시아』,황금가지, 2003, p674∼675이러한 주장은 그가 ‘개혁 개방’ 정책이 실현되면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시한 하나의 사상적 대안이다. 즉 마오쩌둥이 주장했던 평등 사회와

  • [교육철학] 존 듀이의 교육관과 영향
  • 역사와 정치학도 공부실험심리학자인 스텐리 홀 교수는 듀이에게 인문과학에 적용된 과학적 방법론의 힘을 알게 해주었다.->듀이의 철학 기초 사상 형성존 듀이 (John Dewey, 1859~1952)1894년 교사활동 중 문제의식 대부분의 학교 교육이 낡은 전통적 교육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고 생각->변화를 강조하는 민주적 사회질서의 부응하지 못한다고 생각1896년 실험학교 설립이러한 결점을 치유할 수 있는 교육철학 연구에 주된 관심을 쏟기 시작->자신의 철학과

  • [종교학]창조론과 진화론에 관하여
  • 역사적으로 나타났던 기독론, 구원론, 삼위일체론, 신론 등과 같은 기독교의 중심적인 교리에서의 이단시비와 같은 차원의 것으로 확대 해석해서는 안될 것이다.5. 진화론과 사회5. 1. 진화론의 역사앞서 밝혔듯이 진화라는 사실 자체가 아닌 진화의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는 시대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해 왔으며, 새로운 연구 방법이나 이론이 창시되고, 쇠퇴하면서 발전해 왔다. 그 역사에 대해서 되짚어 보려고 한다.18세기 말 영국에서 E.다윈이 《

  • 미국사회복지사 윤리강령
  • 사회복지 연구집단 등이 결집해 1955년 설립된 사회복지사 조직이다.55개 이 지회에 약 10만 명의 회원을 가진 NASW의 기본활동은 회원들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전문적인 훈련기준을 마련하고 유지하며, 건전한 사회정책을 발전시키고, 회원들을 보호하고 전문가적 지원을 향상시키는 일을 한다. NASW 윤리강령을 채택했고 그밖에 종합적이거나 세부적인 훈련 기준들을 개발해왔다.2. 미국 사회복지 윤리의 역사미국에서 사회복지 철학과 윤리에 대한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