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도박과 사이버 도박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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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박과 사이버 도박의 개념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도박의 개념
2. 도박의 분류
3. 사이버 도박의 정의
4. 사이버 도박사이트 운용실태와 피해
본문내용
4. 사이버 도박사이트 운용실태와 피해

인터넷 카지노는 1995년 처음 등장한 뒤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00년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는 미국의 컨설팅회사 크리스티안센 캐피털 어드바이저의 조사결과를 인용하면서 ‘카지노 서비스를 하는 홈페이지는 400여개, 하루 접속자는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10%에 이르는 2000여만 명’이라고 보도했다.

특히 바하마 등 카리브 해 연안 도서국가에서는 15년간 세금을 면제해주며 독점권까지 발급하는 등 오히려 도박을 장려하는 분위기이고 중남미, 호주 등에 영업본부를 둔 카지노 사이트들은 한국어를 포함해 10여 개국 언어로 운영이 활성화되어 있다.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는 고스톱, 카지노 등 도박 사이트들은 정부의 엄격한 규제로 인해 대부분 실제로 현금이 오가는 것은 아니지만 성적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거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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