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블로그 홍보 중개업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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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8.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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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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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및 산업
1) 사업개요
(1) 기업명 및 형태
(2) 사업의 배경
(3) 사업의 기대 효과
2. 시장 환경 분석
1) 목표시장
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
3)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1 광고주-블로거의 직접적인 접촉
>2 버즈블로그
>3 파블애드
>4 기존 시장 사업자들의 한계
버즈블로그, 파블애드의 돈버는 프로세스
※문제점
>5 한계점 극복을 위한 'Reviewer '의 전략
기존 사업자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Reviewer '에 도입할 해결책
1. 리뷰 대가의 성과급 형태 금액 지불
2. 우수 리뷰에 대한 등급 차별이 모호
4.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위한 설문조사
1) 설문조사 자료
2) 설문조사 결과
3) 설문조사 결과 분석
4) 결론
5. 마케팅 전략
1) 초기 단계
2) 중반기~후반기
6. 기술 계획
7. 인력 계획
- 본문내용
-
1. 기업 및 산업
1) 사업개요
(1) 기업명 및 형태
기업명 : 'Reviewer '
(브랜드 네임은 후에 시장이 확장될 것을 고려하여 특정 블로그 광고나 전자제품에 대한 것을 다룬다는 ‘한정된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해야한다.)
사업 형태
'Reviewer '는 먼저 특별한 심사기준으로 블로거들을 모집&선발한다. 광고주는 광고할 상품에 대한 정보와 시제품을 'Reviewer '에게 제공한다. 'Reviewer '에서는 그 상품을 선발된 블로거들에게 공시하고, 블로거들은 각 상품에 대해 등록을 한 후, 'Reviewer '로부터 시제품을 받아 여러 가지로 사용&테스트 해본 후에 자신의 블로그에 상품에 대한 Review&후기등을 자유롭게 올린다. 광고주는 Review가 등록된 블로그들을 확인하고 'Reviewer '에게 광고료를 지급한다. 'Reviewer '는 얻은 광고료를 적당한 비율로 나눈 후 블로거들에게 지급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
(2) 사업의 배경
최근 인터넷 상의 커뮤니티가 확대되면서 가상공간에서의 활동에 대한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어떤 특정 제품을 구입할 때, 예전처럼 광고나 직접 발품을 팔아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에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입을 하는 경향 또한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물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는 몇 개의 경쟁제품을 놓고 고민할 때, 제품을 실제로 보고, 만지는 등 제품을 ‘경험’해볼 수 없기 때문에 웹상에서 정보를 얻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정보들 중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정보는 광고주들이 올린 광고같은 정보가 아닌, 자신과 같은 일반 소비자가 소비자의 관점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느낀 후기이다. 이러한 정보들은 특히 개인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리뷰형식으로 올린 글에서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특별한 정보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소비자, 광고주 그리고 블로거의 3주체들을 서로 중개해주고 그 사이에서 수익을 얻는 사업을 계획해보았다.
① 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강대국으로써 많은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 중 하나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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