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기술론] 다문화가정 자녀와 한 문화가정 자녀의 또래관계향상을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1. 관심 클라이언트군
1-2. 실천모형
1-3. 집단프로그램 계획
1-4. 다문화가정 아동들에 대한 실태에 관한
문헌조사
Ⅱ. 본 론 : 프로그램 계획
2-1. 기관선정
2-2. 홍보전략
2-3. 클라이언트 모집계획
2-4. 프로그램 목적
2-5. 성과목표
2-6. 성과측정방법(척도)
2-7. 구체적 프로그램의 단계별 서술
2-8. 예상효과
Ⅲ. 결 론
- 본문내용
-
다문화 가정아이들과 함께하는 “ 여름 나들이 ”
Ⅰ. 서 론
1-1. 관심 클라이언트군
대구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한 문화가정 자녀
1-2. 실천모형
인지행동모델
→ 다문화 가정 아동에 대한 문제는 개인의 인지에서 비롯 된 행동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생각
→ 인지변화를 통해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인지행동모델을 실천모형으로 채택
→ 이 활동들을 통해 아동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인지와 정서가 변화 할 수 있도록 함. 변화가 서로에 대한 행동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
.
.
.
1-4. 다문화가정 아동들에 대한 실태에 관한 문헌조사
♦ 다문화가정 자녀 수
→ 다문화 가정? 한국인과 외국인 배우자로 구성된 가족
국제결혼 증가로 다문화가정의 자녀수도 급속히 증가
다문화가정 자녀 수는 2008년 전체 외국인 주민의 6.5%
현재 다문화가정 아동들 연령별 현황:
6세 이하가 57.1.%, 12세 이하가 32.2%로 전체의 89.3%를 차지
→ 이 가정의 자녀들이 취학 연령이 되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갈등과 다르다는 이유로 새로운 소외계층으로 부각되는 등 심각한 사회 문제로 인식
♦ 다문화가정 자녀들 문제점
늦은 언어발달, 문화부적응, 집단 따돌림, 낮은 학습능력, 정체성 혼란 문제 등
또래아이들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경험한 비율이 전체의 17.6%
집단 따돌림 원인 대부분이 개인의 성격 특성과 무관한 다문화가정의 자녀라는 이유 때문
이것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낮은 자아 존중 감과도 관련 있지만, 한 문화가정 아동들의 편견을 의미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