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문화재보존] 현대와 고려의 자기 비교 조사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재 보존과 관련된 자료조사물로 현대청자와 고려청자를 비교한 파워포인트 자료 입니다.^^
에이뿔 받았어요
목차
* 머릿말

* 청자에 대해서

* 연꽃넝쿨무늬매병(靑磁陰刻蓮唐草文梅甁 ) 의 소개

* 2m 청자 (현대의 청자) 의 소개

* 두 유물의 공통점

* 두 유물의 차이점

* 맺음말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청자에 대해서 >

* 도자기의 한 가지

* 철분이 조금 섞인 백토(白土)로 만든 형태 위에 철분이 1∼3% 들어 있는 장석질(長石
質) 유약을 입혀 1250∼1300℃에서 환원염으로 구워낸 것

* 일반적으로 맑고 푸른색을 띔 ->>
유약과 바탕흙[胎土(태토)]에 들어 있는 미량의 산화제이철이 강한 환원소성(還元燒成)
으로 인하여 산화제일철이 되기 때문

* 청자의 바탕흙·유약 및 굽는 방법 등은 지역·시대에 따라 차이가 있음
->> 이에 따라 자기의 색도 조금씩 다름

* 청자는 중국에서 처음 만들어져 동양의 도자기 역사에 기맥을 형성하는 기본적 요소가
되었음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뉴스
야후 검색엔진
야후 백과사전
국립 중앙 박물관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
  •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1. 문화재학습1) 문화재의 개념① 문화재의 정의 유네스코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모두 포함하는 역사상, 예술상미술상, 민족학상 및 학문상 관상상 또는 과학상으로 현저한 보편적 가치를 가지는 것을 포함하는 것독일학문적문화적본국사적 근거에서 그 보존에 공익이 존재하는 물건, 물건전체, 물건의 부분한국인위적자연적으로 형성된 국가적민족적세계적 유산으로 역사적예술적학술적경관적 가

  • [자원봉사론] 지역사회 및 시민단체에서의 자원봉사
  • 보존적인 지역사회 건설5) 정의와 공평이 보장된 지역사회 건설6) 가까운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싶어하는 욕구III. 지역사회 및 시민단체 자원봉사기관1. 지역사회 및 시민단체 자원봉사기관의 유형별 분류1) 기관 중심① 공공기관 ② 환경단체 ③ 법률기관 ④ 교육기관 ⑤ 의료기관 ⑥ 경제단체 ⑦ 정치단체 ⑧ 문화, 체육, 관광 시설 ⑨ 종교단체 ⑩ 국제협력단체2) 지역사회 사회복지기관/시설① 공립 공영시설 ② 공립 민영시설 ③ 사립 공영시설

  • [초등사회] 4학년 2학기 1-2)박물관 견학과 답사
  • 문화재를 세계 문화 유산으로 추천하기2(14~15/18)선택학습박물관의 종류와 하는 일 정리하기지역 문화재 홍보자료 만들기11(16/18)단원 정리 학습연표와 역사 지도의 쓰임 바로 알기옛 도읍지의 지리적 공통점 살펴보기가상의 도읍지 만들기우리 문화재의 특징과 종류 파악 ‘도전! 우리는 문화재 왕’ 놀이하기우리 문화재의 쓰임 토의하고 자랑할 점 알아보기문화재 보존 방법 써보기2(17~18/18)Ⅱ. 단원 재구성 방향1. 대상학급조사가. 조사목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조사학습으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조사한 자료들을 모둠별 학습방에 탑재함으로서 다른 모둠 학생들과 학습 내용을 온라인 상으로 공유하였다. 교사는 학생이 탑재한 결과물을 보고 피드백 하여 환경오염에 대한 학습활동의 내면화에 도움을 주었다. 지역별 하천 오염 원인에 대한 인터넷 조사학습 내용은 자기가 살고 있는 고장의 하천오염 실태와 다른 모둠 고장의 하천 오염 실태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 분석하는 토론 활동으로 11~13차시에

  • [교육학] 우리나라의 교육
  • 비교로 본 교육 투자 효율성(2002).’ LG 주간 경제. 2002.2.13노태영, ‘7차교육과정, 뜻은 좋았지만.공교육 붕괴 부채질’, OhmyNews, 2006.11.10매일경제, ‘아파트 프리미엄 7가지-학원, 학원가’, 2005.1.8문화유산교육원 홈페이지부산시 교육청 홈페이지연합뉴스, 2005.6.13파이낸셜타임즈, ‘자식교육 시키다보니 어느 샌가 붙어버린 신불자 꼬리표’, 2006.9.25한국교육개발원, 국제기구교육동향, 교육정책포럼(www.eduforum.re.kr, 2006.11.16)문화재생산이론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