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암기위주 교육의 극복을 위한 대안 탐색`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암기위주 교육의 극복을 위한 대안 탐색`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본문내용
`암기위주 교육의 극뮌?위한 대안 탐색`을 읽고


우리는 그동안 얼마나 많이 외웠느냐에 따라 능력을 평가받고 그 만큼의 성적이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흔히 공부하면 암기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그것에 익숙해져 있는 것입니다. 무엇이든지 암기하지 않고는 불안한 것이 배우는 이들의 마음이고, 반대로 암기시키지 않으면 불안한 것이 가르치는 이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우리는 시험전 날 친구에게 얼마나 공부하였는지를 물을 때 `어디까지 외웠어?`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얼마나 많이 외웠느냐하는 것이 좋은 성적을 받는데 있어서 가장 큰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험 전날의 벼락치기 공부는 성적을 받는데 있어서 좋은 공부법이 될 수 있었고 암기위주의 교육은 시험을 위한 학습이라는 한계점을 지닐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의 성향에 따른 뉴스매체의 선호에 관한 연구
  • 을 통해 다양한 삶의 경험들이 표출되고 나아가 그들의 성향과 그로부터 표출되는 소비자-언론매체의 관계망이 다루어지게 될 것이다. ② 면접의 설계 면접은 크게 두 가지 유형의 정보를 얻고자 설계되었다. 첫 번째는 전술(前述)한 바와 같이 개별 응답자의 삶의 배경(Life history)과 관련하여 인구통계학적 요소, 현재 상황, 성장 배경, 살아오는 과정에 있어서의 주요한 변화, 가치관, 대인관계 등 응답자의 개인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주요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을 입은 채 잠이 들었다.【문 2】다음 예시문에서 맞춤법이나 표준어 규정에 맞지 않는 것은?㉠사글셋방에 살고 있는 철수 어머니는 다음 날 ㉡셋째 장날 ㉢수퇘지를 팔아 ㉣가스렌지를 사서 친정어머니 회갑 잔치에 가기로 하였다.① ㉠사글셋방 ② ㉡셋째 ③ ㉢수퇘지 ④ ㉣가스렌지【문 3】다음 문장 중 어법에 알맞은 표현은?① 저희 교육원은 가장 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제공해 드립니다.② 김 원장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 의술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을 법한 그런 여행을 하고 싶다.나는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라는 책이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불어넣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루키의 솔직담백한 여행썰(?)을 들으면 내가 그 나라에 여행을 떠나있는 기분이든다. 독자로 하여금 여행의 동기를 제공해주는 잘 쓰여진 여행에세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첫째,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굉장한 팬이다. ‘노르웨이의 숲’이라는 책을 읽고 부터 그에게 빠지게 되어 그가 쓴 소설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박경원: 연세대지역사회개발론총 : 1993: 4(”93.12):151-17020 시장경제원리와 정부기능의 재검토 ; F.A.하이에크의 시장질서론을 중심으로이호영 : 동아대사회과학론집 : 1993: 10(”93.12):1-2321 김영삼 정부의 신경제 5개년 계획에 나타난 임정추진방향에 대한 비판적 대안윤여창 : 임업경제: 1993: 1(”93.8):72-7422 클린턴 정부의 경제개혁과 농정방향농업협동조합중앙회 편역 : 농협조사월보: 1994: 437(”94.2):16-2323 기술혁신과 정부

  • [논술] 논술 자료집ok
  • 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일반적인 주제나 통합 교과적인 소재를 대상으로 서술식으로 출제한다. 고졸 수준의 이해력에 적합하고 애매 모호하거나 너무 단순하지 않으면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비판적 사고와 폭넓은 독서를 요구하는 문제 출제를 권장한다.(교육부)일정한 주제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말의 이치에 맞게) 진술하는 글로써 시, 소설, 희곡 등의 문학적인 글과는 다르다. 문학은 상상력과 창조성을 통해 필자가 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